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애드센스 광고를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합니다. 그런데 가끔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게재하여도 하얀색 바탕으로 광고 배너가 온전히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힘겹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데 광고 게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매우 실망스러울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 오류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계정 승인이 확실하게 되었는지 확인하기
애드센스 계정 승인되지 않은 채로 애드센스 광고 코드만 삽입하지 않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애드센스는 1차적으로 광고 코드를 삽입해서 승인 결과를 기다려야 합니다. 이 부분에서 무기한 연기나, 콘텐츠 부족으로 승인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무기한 연기는 승인 코드를 나의 블로그에 붙여넣었음에도 불구하고 애드센스 측에서 아무런 연락을 받지 못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애드센스 최종 승인 사진
그래서 최종적으로 애드센스 계정 승인이 되었는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하기 전에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애드센스가 최종 승인이 되면 위의 사진 처럼 자신의 구글 이메일에 '축하합니다.'라는 메일을 받게 됩니다. 해당 메일을 받아야 최종 승인이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첫 광고라면 시간을 가지고 기다려보자
애드센스 광고를 처음으로 승인되었다면 첫 광고를 만들어야 합니다. 광고를 만들고, 광고 코드를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하면 광고가 성공적으로 표시될 겁니다. 만약 처음 광고단위를 만들게 되면 적어도 1시간이상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광고 단위를 생성한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광고를 게재해도 하얀색 표시만 나올겁니다.
이 부분은 시간이 해결해 주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애드센스 정책위반에 걸렸는지 확인해보자
애드센스는 구글 애드센스와 광고주에게 피해가 가는 행위를 용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나마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서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무효 클릭 및 트래픽이 있습니다. 그리고 포스팅 내용에서 정책 위반 되는 게시물이 있을 경우에도 정책위반에 걸릴 수 있습니다. 처음 무효클릭에 걸리게 되면 한 달 정도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최악에 경우에는 지금까지 모른 수익금 전체를 잃어 버릴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 해야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애드센스 광고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오류는 배너가 하얗게 나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잘나오다가 어느 순간 하얀 배너가 나오게 된다면 우선적으로 정책위반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정책 위반에 결릴 경우 해결하기 매우 힘들기 때문에 처음부터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