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플랫폼스튜디오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해서 애드센스를 운영중입니다. 애드센스는 굳이 티스토리가 아니더라도 다른 웹사이트를 통해서 승인받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가 그 예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운영하면서 유념할 부분이 하나 있다면 애드센스 정책일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에 따라서 운영을 하지 않으면 지금까지 모은 수익을 다 잃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을 살펴보면 콘텐츠의 종류, 무효 클릭 및 트래픽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하게 되면 처음에는 1회 정지를 받게 됩니다. 아마 30일 정도 애드센스 배너 광고가 하얀색으로 바뀌게 될 겁니다. 또 다시 정책 위반을 하게 되면 계정이 영구 정지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정책들은?
기존에 애드센스 정책은 성인 콘텐츠, 악성 소프트웨어, 불법 도박 관련 내용이 있으면 정책 위반입니다. 솔직히 정상적인 블로그 운영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콘텐츠에 대한 숙지를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알아두면 좋은 게 주 콘텐츠가 저런 내용이 아니더라도 저런 내용이 조금 들어가 있으면 위반 될 수도 있으니 알고 있는 편이 유리합니다.
콘텐츠 정책 위반 보다 더 위반하기 쉬운것이 바로 무효 클릭 및 트래픽입니다. 종종 애드센스 승인 후 신기해서, 기쁜 마음에 자신의 배너 광고를 클릭하는 분들이 계신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정책 위반으로 30일 정지될 수도 있습니다. 또 하나 실수하는 것이 무효 트래픽입니다.
트래픽은 인터넷 경로를 통해서 어느 정도 되는 사람들이 들어오는 지를 말합니다. 방문자가 인터넷을 통해서 나의 블로그에 들어오게 되면 트래픽으로 집계됩니다. 여기서 조금해야 하는 것이 내가 새로고침을 해서 발생하는 트래픽도 수집되고 이게 무효트래픽이 될 수도 있다는 겁니다. 특히 스킨 변경 시 이러한 실수를 자주한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주요 정책 변경 이메일
어제 오후 10시 쯤에 애드센스에서 구글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뭔가 하고 보니 애드센스 주요 정책이 변경된다는 이메일이 었습니다. 애드센스와 애드몹 둘 다 정책이 변경되는 것 같습니다.
2019년 9월 부터 일부 콘텐츠 정책에 대한 변경 내용이 있으니 이메일을 읽어보라는 내용이 었습니다. 이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당장 애드센스 게시자에게 미치는 영향은 없기 때문에 숙지 정도만 하고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변경 이유는 애드센스 게시자들이 애드센스 정책을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준수하게 하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변경사항을 살펴보시면 정상적인 애드센스 운영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크게 미치는 영향이 없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다만 좀 더 애드센스 게시자가 정책 위반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 수 있게 변경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애드센스 주요 정책이 변경되었다고 하지만 콘텐츠 적인 부분 보다 무효 클릭과 트래픽으로 억울하게 정지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서 좀 더 애드센스 게시자를 위한 내용이 추가되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무효 클릭이나 트래픽에서 당장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은 구글 게시자 툴바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019/02/26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애드센스 정책 위반 미리 알고 대비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