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CPC단가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플랫폼스튜디오에 걸맞게 티스토리 스킨도 변경해보고 애드센스 설정도 바꿔가 보면서 블로그를 운영해왔습니다. 스킨 변경은 보통 6개월에 한 번씩 하거나 거의 하지 않는 것이 검색 엔진 노출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CPM과 CPC를 통해서 이루어 집니다. CPM은 애드센스 배너 광고가 노출되는 것에 따라서 수익이 창출되지만 수익이 아주 작습니다. 따라서 애드센스 수익은 거의 CPC, 즉 배너 클릭을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단 최대 크기 광고 이용하기
위 사진과 같이 모바일 상단에 큰 크기의 배너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수익 측면에서 유리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플랫폼스튜디오에서 가장 CPC단가 높게 나오는 배너 광고 역시 모바일 상단에 위치한 배너광고입니다. 물론 모바일과 PC버전 둘다에서 발생하는 수익이지만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차단관리 설정하기
위 사진과 같이 일반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나의 웹사이트에 개시되는 다양한 광고의 카테고리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종류의 애드센스 배너광고가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최근 30일 기준의 수익비중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수익비중을 나타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수익 비중이 얼마되지 않는 광고들은 다 차단했습니다. 블로그 성향에 따라서 수익비중이 다 다르기 때문에 적절하게 차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애드센스 차단관리를 통해서 CPC단가를 올린분도 있다고 합니다.
2019/08/19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애드센스로 월급통장 만들기 과연 가능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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