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애드센스 CPC단가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by 장✤ 2019. 8. 21.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CPC단가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플랫폼스튜디오에 걸맞게 티스토리 스킨도 변경해보고 애드센스 설정도 바꿔가 보면서 블로그를 운영해왔습니다. 스킨 변경은 보통 6개월에 한 번씩 하거나 거의 하지 않는 것이 검색 엔진 노출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CPM과 CPC를 통해서 이루어 집니다. CPM은 애드센스 배너 광고가 노출되는 것에 따라서 수익이 창출되지만 수익이 아주 작습니다. 따라서 애드센스 수익은 거의 CPC, 즉 배너 클릭을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단 최대 크기 광고 이용하기

애드센스 CPC는 복합적인 요소에 의해서 정해진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키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모바일 상단 최대 크기 배너 광고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플랫폼스튜디오는 JB 131 유료 스킨을 이용해서 운영중입니다. 이 스킨을 이용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쉽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모바일 상단에 큰 크기의 배너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수익 측면에서 유리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플랫폼스튜디오에서 가장 CPC단가 높게 나오는 배너 광고 역시 모바일 상단에 위치한 배너광고입니다. 물론 모바일과 PC버전 둘다에서 발생하는 수익이지만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차단관리 설정하기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운영하다 보면 다양한 광고가 노출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 차단관리 > 모든 사이트에 들어 갑니다.


위 사진과 같이 일반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나의 웹사이트에 개시되는 다양한 광고의 카테고리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종류의 애드센스 배너광고가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최근 30일 기준의 수익비중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수익비중을 나타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수익 비중이 얼마되지 않는 광고들은 다 차단했습니다. 블로그 성향에 따라서 수익비중이 다 다르기 때문에 적절하게 차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애드센스 차단관리를 통해서 CPC단가를 올린분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차단관리 작업을 한지 3주 정도 되었습니다. 아직 평균 CPC는 크게 변동이 없었지만 며칠전에 최고 CPC를 기록했었습니다. 스킨 변경과 차단관리의 복합적인 요소로 인해서 이렇게 나타난건지, 단순히 운이 좋아서 이렇게 나온건지는 알 수 없지만 꾸준하게 변화를 준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