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연금복권 큐알코드 당첨번호 확인하는 방법

by 장✤ 2021. 7. 2.

연금복권 큐알코드 당첨번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벌써 연금복권 720으로 바뀐지 60회차가 넘었습니다. 연금복권 1등에 당첨되면 20년 동안 700만 원을 받게 됩니다. 인터넷 구매자라면 앱을 통해 확인가능하겠지만, 현장 구매자라면 큐알코드로 확인하면 간편합니다.

 

섬네일
섬네일

연금복권 큐알코드 당첨번호 확인하기

연금복권이나 다른 복권을 보면 당첨번호를 조회할 수 있게, 큐알코드가 표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추첨일에 당첨번호 발표 방송이 끝이나면, 큐알코드로 쉽게 당첨 혹은 낙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로 조회 앱을 설치할 필요없이 네이버 혹은 다음의 큐알코드 스캔 기능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네이버-앱으로-연금복권-큐알코드-스캔하는-방법
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실행하기

먼저 네이버 앱에는 QR바코드 기능이 있는데 이걸로 연금복권 큐알코드 스캔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앱을 실행시킨 후, 그린닷(아래 초록색 원)을 클릭합니다. "QR 바코드"를 클릭합니다.

 

네이버-앱-QR-바코드-스캔으로-연금복권-당첨조회한-결과-사진
연금복권 큐알코드 당첨번호 확인

네이버 QR바코드로 바코드 부분을 맞추면 스마트폰 화면 위에 동행복권 당첨 결과 확인 URL이 나타납니다.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이번 회차 1등 및 2등 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내가 당첨인지, 낙첨인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QR코드 당첨확인 기능은 보조 확인 수단이기 때문에 복권의 주인은 반드시 실물과 대조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앱으로 알아보았는데, 다음 역시 qr코드 스캔이 가능합니다.

 

다음 앱으로 연금복권 큐알코드 당첨번호 확인하기

저는 주로 네이버 앱을 이용하지만, 다음 앱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굳이 연금복권 큐알코드 스캔을 위해 네이버 앱을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으로도 QR코드 스캔이 가능합니다.

 

다음-앱으로-연금복권-큐알코드-스캔하는-방법
다음 앱 QR코드 스캔 하기

다음 앱을 실행하고 검색 창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아래에 "음성검색, 음악검색, 꽃검색, 코드검색"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코드 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복권의 큐알코드를 잘 맞추면 바로 동행복권 사이트로 넘어갑니다. 네이버와는 다르게 URL창이 나타나지 않고, 바로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연금복권 현장구매 시 주의할 점

이번에 연금복권 현장 구매는 처음 해보았습니다. 6월 2~3주 째에 구매했는데, 당첨 결과는 7월 첫 주차에 알 수 있는 복권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미리 현장에서 구매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서는 구매자가 번호를 생성했지만, 현장 구매는 따로 번호를 생성할 수 없고, 미리 만들어진 복권을 구매하는 형식이었습니다. 또한 연금복권을 판매하는 판매처를 미리 확인했기 때문에 헤매는 일이 없었는데, 동행 복권 사이트에서 판매처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금복권 큐알코드 당첨번호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등으로 당첨되면 20년간 매월 700만원이라는 거금을 받게 됩니다. 물론 세금 등을 제외하면 실수령액은 500~600만원 정도이겠지만, 그래도 엄청난 금액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그 주에 구매해서 당첨조회를 할 수 있고, 번호 생성도 가능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연금복권 온라인 구매에 대한 포스팅을 다룬적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5.01 - [일상 꿀팁 정보] - 연금복권 사는법 및 QR코드 당첨번호 확인하는 방법

 

연금복권 사는법 및 QR코드 당첨번호 확인하는 방법

연금복권 사는법 및 QR코드 당첨번호 확인하는 방법 온라인으로 쉽게 연금복권 사는법 요즘에는 온라인으로 쉽게 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연금복권은 1등 혹은 2등 하게 되면 매달 얼마씩 연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