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by 장✤ 2022. 1. 22.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한 번 발급받으면 1년 동안 사용가능합니다. 만료일 한 달 전에 갱신할 수 있으며, 만료일 안에 갱신하지 않으면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1년에 한 번씩 갱신하기 때문에, 갱신 방법에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갱신은 우리은행 인증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인증센터에서 "개인/기업" 중에서 자신의 상화에 맞는 것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인증센터 바로가기)

 

우리은행 인증센터 사진
우리은행 인증센터

인증센터에서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타기관공동인증서 등록/해지, 공동인증서 갱신 등이 가능합니다. 우리는 공동인증서를 갱신해서 유효기간을 연장할 것이기 때문에 공동인증서 갱신 밑에 "갱신"을 클릭해줍니다. 먼저 사용자 본인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익스플로러, 크롬 브라우저 말고는 갱신이 불가능 하다고 하니, 갱신 시 사용하는 브라우저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인증서 입력
우리은행 인증서 입력

본인확인 되었다면 위와 같이 인증서 입력 화면이 나타납니다. 자신의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위치를 선택 후, 인증서를 클릭합니다.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안카드 일련번호 입력
보안카드 일련번호 입력

이제 보안카드 일련번호를 입력합니다. 보안카드 일련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다시 인증서 암호 버튼을 누르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몇 번의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공동인증서 갱신이 완료됩니다. 공동인증서를 타기관에 이용 등록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은 갱신거래 후 해당 기관에 재등록해야 한다고 합니다.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년에 한 번씩 해야 하는 만큼 귀찮을 수 있지만, 만료일 내에 갱신하지 않으면 재발급 받아갸 하기 때문에 갱신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