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인천 이음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 정리

by 장✤ 2022. 1. 23.

인천 이음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천 이음카드는 인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모바일앱과 선불카드가 결합된 인천사랑 전자상품권입니다. 얼마전에 재난극복 및 일상회복 지원금 10만 원 지원을 시작했고, 해당 지원금은 1월 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천 이음카드 10만원

인천시 재난극복 및 일상회복 지원금은 21. 12. 30 ~ 22. 1월 31일까지 입니다. 현재 포스팅 기준으로 약 일주일 가량 신청기간이 남아 있습니다. 지급기준은 2021. 10. 31.(일) 24:00 인천광역시에 주민등록 된 내, 외국인입니다. 지급액은 시민 1인당 10만원으로 지급방식은 인천 이음카드에 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합니다.(사용 캐시백 없음)

 

인천 이음카드 지급일로 부터 22. 3. 31(목)까지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지급받은 재난지원금은 꼭 기간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지역 화폐이기 때문에 인천에 사업자등록한 점포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이음카드는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전자상품권입니다. 인천 전역 어디서나 사용 즉시 10% 캐시백, 연말정산 30%, 전통시장 40% 소득공제, 가맹점 최대 7% 현장할인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이음 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재난지원금 10만원 말고도, 인천에 거주중이라면 그 혜택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천 이음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천이음카드 앱
  • 미등록카드 조회사이트
  • 이음 카드 콜센터

인천 이음 카드 앱을 설치해서 등록하면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인천 이음카드"를 검색해서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수입니다. 본인인증>이메일입력>보안비밀번호 입력>자택 주소 입력 하면 회원가입할 수 있습니다.

 

인천이음 앱 실행 후 내 지갑 확인
인천 이음카드 실행

회원가입하고, "내 지갑"을 클릭하면,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카드 발급 및 등록을 해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인천 이음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카드발급을 하셨을 겁니다. 인천 이음카드 10만원을 신청한 분들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그러나 카드 등록이 귀찮거나 앱을 자주 사용하지 않을 것 같은 분들은 다른 방법을 추천합니다.

 

미등록카드 잔액조회 하기
미등록카드 잔액조회

미등록카드 잔액조회 사이트에서 비회원도 손쉽게 잔액조회 가능합니다. 이음카드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등을 입력하고 "잔액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미등록카드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https://www.konacard.co.kr/check

 

미등록카드 잔액 조회 | KONACARD

 

www.konacard.co.kr

마지막은 이음카드 콜센터를 통해 잔액조회하는 방법입니다. 1811-8668에 전화한 후,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인천 이음카드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인천 이음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음카드 앱을 자주 사용한다면, 이음카드 앱을 사용하시면 되고, 자주 들어가지 않거나 귀찮다하시는 분들은 미등록카드 잔액조회 혹은 콜센터 번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천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각종 혜택이 있기 때문에 발급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