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정품인증이라는 단어는 새로운 컴퓨터를 구매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고민거리일 겁니다. 그도 그럴것이 윈도우10 정품은 약 10만원 정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정식적인 루트를 통해서 정품인증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죽하면 윈도우 10 정품을 구매하면 호구라는 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윈도우10 정품을 구매하지 않고 다운로드 하거나, 이전 PC에 있던 윈도우를 USB에 설치해서 윈도우10을 설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윈도우10을 설치했다면 정품인증키를 등록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계속해서 하단에 정품인증이 아니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일부 윈도우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하기
작업표시줄 검색창에서 "시스템"을 검색하거나,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하단에 "Windows정품인증" 표시가 있는데 위와 같이 정품인증이 완료되었다면 정품인증을 받았다고 되어 있습니다. 가장 확실하고 간편하게 윈도우10 정품인증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윈도우 설정에서 정품인증을 확인하는 겁니다. 이전에는 작업표시줄 검색창에서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나타나지 않아서 저는 다르게 들어갔습니다.
와이파이를 클릭하면 노트북 같은 경우에는 와이파이를 활용할 겁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을 들어가서 정품인증을 검색해서 위와 같은 화면을 찾았습니다. 위와 같이 정품인증이 되었다면 정품인증에서 에디션 및 정품인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은 약간에 코드를 입력하는 겁니다. 우선 위와 같이 cmd를 검색해서 명령 프롬프트를 찾아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한 줄만 입력하면 됩니다. slmgr /xpr을 입력하면 정품인증 상태를 안내창으로 보여줍니다. 영구인증이면 위와 같이 나오고 기간이 있다면 언제까지인지 만료일을 나타내줍니다. 그래서 보통 6개월 마다 갱신하는 분들은 위 방법으로 언제 만료되는지 확인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3가지를 알아보았는데 모두 다 어려운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이 유용하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08/05 - [Windows Tip] - 윈도우 10 작업표시줄 위치 변경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