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app 추천

날씨앱 윈디날씨로 장마전선 확인하는 방법

by 장✤ 2021. 7. 6.

때늦은 장마가 시작되자 마자 많은 양의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여름이 다가오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장마에는 날씨가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정확한 날씨를 확인하기 하기 위해서 날씨 앱을 다운로드해서 이용하는 편입니다. 오늘은 윈디날씨로 장마전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디날씨 장마전선 확인하기

이전에 윈디날씨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윈디날씨는 윈디닷컴이라는 기상예보 사이트에서 만든 앱으로, 별도의 구매없이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꽤 정확한 날씨앱으로 유명하며, 파도, 미세먼지, 위성정보 등을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윈디날씨-메뉴-들어가기
윈디날씨 메뉴 설정

윈디날씨 앱을 실행한 후, 왼쪽 하단에 있는 줄 3개 짜리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로그인, 설정, 레이더 및 위성, 바람, 비,번개, 온도, 구름, 파도, 대기 질 등이 있는데, 위와 같은 대기 정보를 윈디날씨에서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레이더 및 위성"을 클릭합니다.

 

윈디날씨-레이더-및-위성-기능으로-한반도-구름-사진을-나타낸-것
윈디날씨 레이더 및 위성

윈디날씨 레이더 및 위성에서 왼쪽 사진이 위성, 오른쪽 사진이 날씨 레이더를 표시한 사진입니다. 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한반도에 구름이 엄청나게 밀접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위성 사진을 확인하면 대략적인 장마전선이 어디에 분포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디날씨-홈화면-위젯설정한-사진
윈디날씨 홈화면 위젯설정

다른 날씨 앱처럼 윈디날씨 역시 홈화면에 위젯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모양이 그렇게 깔끔하지는 않습니다. 사진에는 멈춰있지만, 실시간으로 구름의 모양이 이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하면 바로 윈디날씨 앱으로 이동하여 세부적인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위젯 설정을 해주면 좋습니다.

 

2021 장마기간은 얼마일까?

장마가 시작된지 아직 일주일도 되지 않았기 때문에 한 동안은 계속 우중충한 하늘과 씨름을 할 예정입니다. 2021 장마기간을 확실하게 예상할 수는 없겠지만, 작년 장마시작일과 종료일을 기점으로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을 겁니다.

  • 중부 : 6월 24 ~ 8월 16
  • 남부 : 6월 24 ~ 7월 31
  • 제주도 : 6월 10 ~ 7월 28

작년 장마기간을 보면 30~40일 정도 차이가 있었으며, 이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 예상해 보면 장마일로 부터 30~40일 정도 평균적으로 장마기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윈디날씨 앱 위성 기능으로 장마전선 위치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윈디날씨 위성 기능으로 실시간 변경 사항을 확인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기본적인 사용법과 갤럭시 위젯 설정 방법을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6.22 - [app & web/app 추천] - 정확한 날씨 앱 윈디 날씨 보는 법 정리

 

정확한 날씨 앱 윈디 날씨 보는 법 정리

윈디 날씨는 정확한 날씨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윈디닷컴이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여기서 운영하는 앱으로 윈디 날씨가 있습니다. 윈디 날씨를 이용하면 비, 바람, 태풍, 대기

platformstudio.tistory.com

 

2021.06.23 - [app & web/스마트폰 꿀팁] - 갤럭시 날씨 위젯 설정하는 방법

 

갤럭시 날씨 위젯 설정하는 방법

갤럭시 위젯 기능을 활용하면 갤럭시 날씨 위젯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위젯 기능이란 스마트폰 홈 화면에 특정 기능을 추가하는 겁니다. 날씨 위젯을 홈화면에 위치시켜 놓으면, 앱을 실행시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