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SNS info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 어두운 테마 설정하는 방법

by 장✤ 2020. 6. 7.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크모드는 눈에 피로 때문에 화면을 어둡게 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다양한 어플에서 다크모드를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시스템적으로도 다크모드가 가능합니다. 저는 PC와 모바일 유튜브 영상을 시청합니다. 그중에서도 모바일을 많이 시청하게 되는데 흰색 바탕이 눈에 아플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크모드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 썸넬


모바일 유튜브 설정에서 어두운 테마로 쉽게 다크모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특히 유튜브 관련 다양한 앱이 있는데,(유튜브 공식 어플은 아님) 해당 어플은 설치할 때 부터 어두운 테마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모바일 유튜브 내에서 다크모드 설정하기입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하기

일단 모바일 유튜브를 실행해봅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1


모바일 유튜브 우측 상단에서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2


프로필을 클릭하니, 계정 메뉴가 나옵니다. 아래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3


설정에서 "일반"을 클리합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4


일반에서 어두운테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테마는 빛 반사를 줄이고, 야간 시청 환경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현재 회색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비활성화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클릭하면 파란색버튼으로 활성화됩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5


그러면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이 완료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C버전 역시 비슷하게 다크모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하기(PC버전)

PC버전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6


모바일 유튜브 PC버전에서 우측 상단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어두운테마:사용안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활성화합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7


보시는 것과 같이 유튜브 PC버전 다크모드가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및 PC버전에서 어두운테마로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다크모드를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