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SNS info

유튜브 자막 끄기 및 설정하는 방법(유튜브 자막 제거)

by 장✤ 2020. 6. 5.

유튜브 자막 끄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에 한 창 영어 회화 관련 공부를 할 때 유튜브 영상을 많이 애용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저는 영어 영상을 보지는 않았지만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플랫폼으로 영어 쉐도잉을 하는 분들도 계신것 같습니다. 특히 유튜브는 무료로 전 세계 영상을 볼 수 있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자막 끄기 설정 썸넬


유튜브 자막 덕분에 영어 혹은 다른 언어를 모르더라도 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더 나은 기술이 우리를 불편하게 할 때도 있습니다. 원치않는 자막 표시 때문에 영상에 집중을 하지 못하는 것이 하나의 예입니다.



유튜브 자막 끄기하는 방법

유튜브 PC버전에 들어가서 영상 하나를 시청해보겠습니다.


유튜브 자막 끄기 설정1

현재 화면에서와 같이 검은색 바탕에 흰 글씨에 자막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임의의 영상에서 자막 켜기를 한 상태입니다. 화살표 자막 아이콘을 클릭해서 자막ON/OFF를 할 수 있습니다. 위 상태에서 한 번 더 클릭하면 자막이 사라집니다.



유튜브 자막 끄기 설정2


자막 아이콘 옆에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봅니다. 설정 > 자막을 클릭하면 자막과 관련된 다양한 설정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 예시로 든 것 처럼 크리에이터가 자체적으로 번역한 자막을 영상내에 삽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체로 그런 경우는 유튜브 자막보다 퀄리티가 좋기 때문에 유튜브 자막 끄기를 설정하는 편입니다.



유튜브 자막 끄기 모바일

모바일 유튜브 자막 끄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유튜브에서 임의의 영상을 클릭해봅니다.

유튜브 자막 끄기 설정3


모바일 유튜브 우측 상단 점3개 메뉴를 클릭합니다.



유튜브 자막 끄기 설정4


보시면 자막 한국어가 되어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AI가 자동으로 해석한 유튜브 자막이 표시됩니다. 때때로 자막 한국어(자동생성됨)으로 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 자막은 자동으로 한국어 자막 표시가 나타나기 때문에 불편합니다. 자막 한국어를 클릭합니다.



유튜브 자막 끄기 설정5


자막 사용 중지를 통해 자막 끄기 설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자막 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통해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는 만큼 카테고리가 다양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크리에이터가 자체적으로 자막 sub을 삽입해서 영상을 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공적으로 만들어지는 자막은 영상을 시청하는데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자막 끄기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