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및 신청방법 정리

by 장✤ 2021. 6. 30.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말그대로 비상금대출인 만큼 최대 300만원 까지 대출할 수 있습니다. 요새 경제가 어려워서 급하게 경조사 비용, 월세 등을 해결하기 위해 비상금대출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따라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이유 및 신청방법 및 조건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섬네일
섬네일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이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카뱅 앱만 있으면 모바일로 손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300만원인데,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소액 마이너스 대출 상품입니다. 비대면으로 본인인증을 통해 손쉽게 대출받을 수 있다고 하지만, 생각보다 거절되는 사례가 많다고 하는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이유를 살펴보기 전에 먼저 이용조건에 대해서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가입대상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페이지에서 상품안내를 살펴보면 가입대상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아래의 기준을 모두 충족한 고객이라면 가입대상입니다.

  •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고객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위 가입대상에 따르면 만 19세 이상의 카뱅 회원이라면 대학생이나 주부, 직장이 없는 사람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한도 3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신청해보면 생각보다 거절되는 사례가 많다고 하는데, '비상금충전 불가' 메뉴가 나타나고, 보증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거절됩니다. 찾아보니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이유는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례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불가할 경우
  • 신용카드 사용이력이 없는 경우
  • 타기관 대출 사용중으로 대출가능한 잔액이 없는 경우
  • 카뱅 비상금대출 가입대상이 아닌 경우

기본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카뱅 비상금대출금 가입대상이 아닌 경우라면 거절됩니다. 만 19세 이하,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회생, 파산, 면책 신청 사실이 있는 고객이라면 신청해도 거절됩니다. 또한 신용카드 사용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례중에서 가장 많은 사례는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불가할 경우"에 해당되어 거절되는 경우라고 합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이라는 단어가 생소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일반적인 보험증권이라는 가입한 보험관련 내용 및 이력이 나와있을 건데, 서울보증보험이란 일종의 보험회사라고 합니다. 대출 신청인의 신용도와 채무이력 등을 살펴보고 보험증권을 발급해 대출을 도와주는 곳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카뱅에서 비상금대출을 받으려면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을 발급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일단 다른 거절 사례는 명확한 것에 반해 이것은 문의를 해도 답변이 시원치 않기 때문에 답답해하실 겁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불가할 경우"로 거절 된 경우는 일반적으로 신용등급이 아무리 좋더라도 대출잔액이 많거나 신용카드 사용이력이 없는 경우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결국 타기관 등의 대출잔액이 남아있다면, 대출잔액을 낮춰보거나, 신용카드 사용이력이 없다면 만들어야 하는데, 신용카드 같은 경우에는 1년 이상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지금 당장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카뱅 비상금대출 가입대상을 잘 살펴보시고, 현금이 급하게 필요하시다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신청해야 겠다고 마음을 먹으셨을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앱이 없다면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카뱅답게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신청하는-방법-사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한 후, 우측 하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양한 메뉴가 나타나는데,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대출신청 > 비상금대출을 찾을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대출한도 300만원, 최저금리 연 3.47%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입출급계좌를 만들겠냐는 안내창이 나오는데, 계좌를 만들어서 신청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및 한도

카뱅 비상금대출의 한도는 50~300만원 사이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3.463% ~ 13.992% 인데, 이 부분은 신용점수별로 상이하고, 1년 주기로 변동되기 때문에 신청전에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변동금리 상품이라고 해서, "금융채유동수익률 1년물"이라는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변경되는데, 변동주기는 1년입니다. 따라서 대출기간에는 금리 변동이 없고, 매년 만기도래 시 변동주기에 따라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가 변경됩니다. 대출기간은 1년인데,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해지하기

1년 후, 비상금대출 연장을 원하지 않는 다면 대출한도가 연결된 입출금계좌에 대출원금 및 이자를 상환 후, 카카오뱅크 앱에서 "입출금계좌관리-대출관리-한도해지" 메뉴에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이유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대학생, 주부, 무직자 등도 가입대상을 잘 확인해보시면 모바일 앱을 손쉽게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만약 카뱅 비상금대출을 신청했지만 거절되었다면 다른 대출 상품을 찾으셔야 할 겁니다. 토스 비상금대출도 있는데, 예전에는 300만원 까지 지급했었지만 이제는 50만원 소액 대출로 바뀌었습니다. 혹시 관심이 있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021.06.27 - [일상 꿀팁 정보] -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및 이용조건 정리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및 이용조건 정리

토스 비상금대출을 신청하면 10~50만원 정도 되는 소액 대출이 가능합니다. 토스는 핀테크 중에 하나로 손쉽게 돈을 주고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요즘에는 신용카드, 대출, 보험 등으로 영역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