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SNS info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20. 1. 19.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예전에 친구들이랑 점심 메뉴를 정할때 유용하게 사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 사다리타기입니다. 서로 먹고 싶은 메뉴가 다르거나 딱히 먹고 싶은 메뉴가 없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과제나 역할 나누기 등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번 친구가 사용했기 때문에 제가 직접 사용해본적이 없었는데, 최근에 한 번 사용할 일이 있어서 카카오톡 사다리타기를 사용했습니다. 생각했던것 보다 사용법이 간단해서 이렇게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사용하기

처음에 카카오톡 사다리타기를 설정이나 다른 곳에서 하는 줄 알았는데 채팅방에서 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에 들어갑니다.



채팅방에서 "# 사다리타기"를 입력합니다. 검색버튼을 누르면 카톡 사다리타기가 실행됩니다.




"직접 내기 입력"이나 내기 입력을 통해서 원하는 내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직접 내기 입력"을 클릭해봅니다.




예시 내기 중에 적당한 것을 클릭합니다.




밑에 카카오톡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다리타기 결과를 카톡 채팅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사다리타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카톡 채팅방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카톡 관련 다양한 기능은 이전 포스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01/10 - [app & web/SNS info] - 카톡 채팅방 숨기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2020/01/04 - [app & web/SNS info] -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9/12/27 - [app & web/SNS info] - 카톡 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