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SNS info

카카오톡 유용한 기능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사용해보자

by 장✤ 2019. 10. 12.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을 이용중입니다. 요즘 어린 친구들은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서 연락을 주고 받는 다고 하지만 아직도 카톡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톡은 편하게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지만 간단하게 사진이나 영상을 주고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조별모임이나 대외활동을 할 때 카톡을 통해서 여러 사진을 공유했던 기억이 납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면 사진이나 동영상 뿐만아니라 파일 까지 전송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최근에는 블로그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저장한 후 나에게 보내기를 통해서 간단하게 사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톡 기능 중에 유용한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를 하기 위해 카톡 대화창을 실행합니다.



카톡 대화창에서 "앨범"을 클릭합니다.




앨범을 선택한 후 내가 보내고 싶은 사진을 선택합니다. 좌측 하단에 보시면 "사진 묶어보내기"가 있는데 이게 체크 되어 있는 상태로 사진을 전송해야 묶어서 보내집니다. 우측하단에 점 3개를 클릭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의 화질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저는 주로 "원본"을 클릭해서 보내줍니다. 예전에 원본으로 설정하지 않은 사진을 보내니깐 지인이 원본으로 다시 보내달라고 했었습니다. 어느 정도 화질차이가 나기 때문에 사진 화질에 신경쓰는 분들이라면 원본으로 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 번 설정해서 보내주면 계속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한 번에 여러장의 사진을 묶어서 보낼 수 가 있습니다.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는 한 번에 최대 30장까지 묶어서 보낼 수 있습니다.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블로그를 한다면 콘텐츠의 필수인 사진을 전송하는 부분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굳이 블로그를 하지 않더라도 추억을 공유할 때 묶어 보내기를 통해서 유용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