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SNS info

페메 다크 모드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10. 5.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예전에는 문자나 통화를 통해서 연락을 주고 받았다면 요즘에는 데이터를 이용한 카카오톡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10대 사이에서는 카카오톡보다는 페이스북 메시지, 즉 페메를 더 많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저도 카카오톡을 이용하지 못할 때는 페메를 이용해서 많이 연락을 주고 받곤 했습니다.



오늘은 페메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페메를 이용하면 흰색 바탕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게 됩니다. 장기간 이를 이용하거나 어두운 장소에서 그대로 사용할 경우 눈에 피로가 상당할 겁니다. 다크 모드를 이용하면 바탕이 검은색으로 바뀌고 이 상태에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페메 다크 모드 설정하기

페메 다크 모드에 대해서 검색해 보니깐 따로 설정이 나와있지 않다고 했습니다. 알아보니깐 페메 대화창에서 작업한다고 합니다. 우선 페메어플을 실행하고 대화창에 들어가줍니다.



페메 대화창에 들어가서 이모티콘을 클릭합니다. 이모티콘에서 위와 같이 초승달 이모티콘을 클릭해서 대화창에 입력합니다.




초승달 이모티콘을 입력하고 나면 위와 같이 익살스러운 표정의 초승달들이 떨어집니다. 그와 동시에 "페메 다크 모드를 찾으셨군요"라는 창과 함께 설정으로 넘어갈 수 있는 메시지가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런 문구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설정창에 나오면 바로 이동하면 되지만 나오지 않는 분은 나의 프로필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페메 어플 메인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자기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나의 프로필에 보면 "다크모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크 모드 설정 및 해제를 여기서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흰 바탕인 다크모드가 해제되어 있는 일반상태입니다. 오른쪽 버튼을 통해 다크 모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크모드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검은색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비교적 눈에 피로가 덜 한 모드입니다.




대화창에서도 다크 모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메 다크 모드는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눈에 피로가 걱정이거나 어두운 장소에서 페메를 이용해서 메시지를 보내할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만약 초승달 이모티콘을 보내도 페메 다크 모드 설정이 되지 않는다면 페이스북 메시지 애플리케이션 최신 업데이트를 하거나 어플을 지웠다가 다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2019/10/04 - [app & web/SNS info] - 페북 친구수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9/06/13 - [app & web/SNS info]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쉽게 하는 방법

2019/06/03 - [app & web/SNS info] - 페이스북 타임라인 막기 가장 쉽게 하는 방법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