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플랫폼스튜디오에서는 쿠팡 파트너스에 대한 포스팅을 여러개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의 국내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시행된지 아직 1년이 되지 않은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이라서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고 있습니다.
오늘은 플랫폼스튜디오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쿠팡 파트너스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제휴마케팅과 비슷한 24시간 수익 인정
쿠팡 파트너스는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해서 그런지 비슷한 정책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눈에 띄는 장점이 바로 24시간 수익 인정이라는 점입니다. 우리가 쿠팡 파트너스를 이용해서 만든 링크를 통해서 방문자가 들어오게 되면 즉시 구입이 아닌 24시간 이내에 구입이 이루어지면 수익 창출이 된다고 합니다.
일단 링크를 통해서 들어오게 되면 다른 상품을 구매해도 수익 창출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 링크를 통한 방문자 수를 확보하는 것이 수익 창출과 관련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제휴마케팅 품목으로 타켓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쿠팡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상품이 있습니다. 우리 생활에 필요한 필수품부터 재미있는 상품까지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세계 모든 상품을 모아놓다고 말하는 아마존까지는 아니더라도 많은 종류의 상품이 있기 때문에 내가 자신있어 하는 종목을 선택해서 타켓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IT제품에 관심이 있다면 IT제품에 대한 리뷰나 정보를 소개해서 쿠팡 파트너스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는 제휴마케팅 웹사이트를 만들어서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 모두 상품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아쉬운 점 첫 번째
쿠팡 파트너스는 링크를 통해서 거래가 이루어지면 수익이 창출되는 형식입니다. 그런데 인터넷 상에서 링크를 클릭했을 때 어플이 없는 사람이라면 바로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어플을 다운로드 하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 부분은 구매로 이어지는 확률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람들은 어플을 다운로드하는 것을 반기지 않기 때문에 방문자 로스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이 부분은 어플을 다운로드 했을 시에도 일정한 수익금을 제공한다면 해결이 되겠지만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쿠팡 파트너스 아쉬운 점 두 번째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같은 경우에는 수익률이 제품에 따라서 최대 10%까지 지급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쿠팡 파트너스는 기본적으로 3%이고, 로켓배송이에는 8%로 까지 지급한다고 합니다. 다른 국내 제휴마케팅에 비해서 뛰어나지만 역시 아쉬울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쿠팡파트너스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쿠팡 파트너스가 국내 최대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이 된다면 미리 준비를 하고 있던 사람들은 큰 수익을 창출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 그 주인공이 되기 위해서 조금이라도 시간을 투자해 보는 것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