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app 추천

티빙 한달 무료 해지하는 방법 정리

by 장✤ 2021. 7. 10.

티빙 한달 무료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빙은 예능 및 드라마를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일종의 OTT 플랫폼입니다. 넷플릭스와 같이 한달에 얼마씩 정액제로 이용가능하며, 한 번 결제하게 되면 자동결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원하지 않으면 해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빙 한달 무료 해지하기

갤럭시 유저라면 7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티빙 한달 무료 보기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무료 이용권을 구매할 때, 결제 페이지에서 자동 결제를 체크해야 다음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해지하지 않고, 넘어가면 사용하지 않는데도, 돈이 나갈 수 있습니다.

 

티빙-프로필-들어가기
티빙 프로필

티빙 우측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내가 구매한 이용권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갤럭시 스토어에서 진행하는 한달 무료 이벤트로 구매한 이용권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이용권 캐시 구매"를 클릭해봅니다.

 

티빙-해지-페이지
티빙 해지 페이지

그러면 내가 구매한 이용권의 이름과 구매 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감 시간 까지 있기 때문에 확인하기 좋습니다. 아래에 변경/해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티빙의 다양한 이용권을 만나 볼 수 있는데, 저는 해지할 생각이기 때문에 "자동결제 해지 신청하기"를 클릭했습니다.

 

티빙-자동결제-해지-완료
티빙 자동 결제 해지하기

이용권 유지와 해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자동결제 해지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어떤 사유 때문에 티빙을 해지하는지 묻는 설문표기가 나오는데, 대충 작성한 후, "자동결제 해지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해지가 완료됩니다. 다시 이용권/캐시 내역을 들어가보면 해지신청 취소하기라는 안내가 보일겁니다. 그러면 성공적으로 티빙  한달 무료 해지가 완료된 겁니다.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요즘에는 넷플릭스 보다 티빙을 선호하는 분들도 계신다고 합니다. 특히 예능이나 드라마를 볼 때, 그렇게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니 그렇지 않나 생각합니다.

 

티빙 한달 무료 해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멤버십 플러스 신청을 통해서도 티빙 한달 무료가 가능한데, 위 이벤트로 구매하셨던 분들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해지 가능합니다. 이용기간을 숙지해놓지 않으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추가로 한달 결제를 더 할 수 있으니 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2021.06.09 - [app & web/스마트폰 꿀팁] - 티빙 한달 무료 이용하기(갤럭시 스토어 쿠폰)

 

티빙 한달 무료 이용하기(갤럭시 스토어 쿠폰)

갤럭시 유저라면 티빙 한 달 무료 이용 쿠폰으로 한 달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티빙 이용권은 7,900원인데, 다른 플랫폼을 이용 중이거나, 티빙을 결제해보지 않았다면, 갑자기 티빙을 결제하는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