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티스토리 계정 카카오로 계정전환 하기

by 장✤ 2021. 4. 7.

작년 부터 말 많은 계정전환을 결국 하고 말았습니다. 사실 이러한 부분을 미루는 편이긴 했는데, 결국 4월이 되어서야 하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계정으로 로그인할 때 마다 4월 까지 밖에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이번 달안에 카카오로 계정 전환을 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연동이니 ,ads.txt 파일 문제이니 등의 새로운 변화를 달가워 하지 않는 분들이 꽤 있을 겁니다. 몇 몇 분들이 우려의 목소리를 내어도 결국 티스토리라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입장에서는 어쩔 수 없다는 결론입니다. 그래도 계정 전환은 굉장히 쉬워서 다행입니다.

 

 

티스토리 계정 카카오로 계정전환하기

카카오계정전환

로그인할 때 마다 보이는 팝업창입니다. 카카오계정으로 전환기한은 이번달, 즉 4월 까지입니다. 카카오로 계정전환하기를 누르면 계정 전환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계정전환하기

카카오계정전환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계정 로그인하기

그러면 카카오 계정 로그인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카카오 계정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해줍니다.

 

 

티스토리 카카오 전환하기

변경전 티스토리 계정 아이디와 변경후 카카오 아이디가 나와있습니다. 아래에는 몇가지 안내사항이 적혀있는데, 한 번 체크하시고 전환하기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계정 전환 FAQ

계정 전환에 대해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티스토리 공지사항 페이지에서 세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티스토리 계정을 카카오계정으로 전환해보았습니다. 손쉽게 할 수 있어서 어렵지는 않지만 조금 귀찮고, 점점 카카오의 영향력이 커지는 것에 대한 불안감이 없지 않지만, 앞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티스토리 플랫폼 유저라면 어쩔 수 없는 선택인것 같습니다.

 

2021.02.07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연동 이제는 필수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연동 이제는 필수

티스토리에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 전에 사전 안내를 종종 합니다. 개인적으로 업데이트 된 내용에서 2가지 큰 불만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신규에디터와 애드센스 연동 기능입니다. 사실 신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