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는 기초적인 방법

by 장✤ 2019. 4. 2.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많은 이유를 가지고 있을 겁니다. 블로그를 하다 보면 숫자에 굉장히 민감해지게 됩니다. 바로 방문자 숫자입니다. 굳이 수익형 블로그가 아니고, 일상 나눔형 블로그일지라도 방문자 수가 많아지면 기분이 좋아지게 됩니다. 제 블로그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시는 블로그는 아니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서 느끼게 된 생각을 끄적거려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초보 블로그의 글이라서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중이신 분들에겐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처럼 블로그를 시작하지 않은 분들에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평소에 내가 관심있어 하는 분야에 대한 글쓰기

블로그의 핵심은 글쓰기입니다. 방문자는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블로그에 방문하게 됩니다. 따라서 블로거는 유용한 정보를 끊임없이 제공해야 방문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관심없는 분야에 대한 글을 잘 쓸 수 있을까요? 이거와 관련된 내용은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Photo by Kaitlyn Baker on UnsplashPhoto by Kaitlyn Baker on Unsplash

블로그를 하다보면 키워드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느낄 겁니다. 실제로 방문자 수를 급격하게 올려주는 키워드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실시간 이슈라고도 하죠. 확실히 이러한 글들은 일시적인 방문자 수를 올리는 데에는 도움이 되지만 지속적인 방문자 수를 유지하는 것에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실시간 검색량에 따른 키워드를 따라서 글을 작성하는 것 보단 내가 평소에 관심이 있는 글을 적는 것이 장기적으로 볼 때 블로그에 긍정적이라고 합니다.

앞서 실시간 키워드를 따라가기만 하는 것은 좋지않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만약 내가 관심있는 분야가 있다면 우선 키워드를 선정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초보블로그일 경우에는 너무 많은 검색량의 키워드는 경쟁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강의 형식의 꾸준한 포스팅 작성하기

강의 형식의 블로그 포스팅은 꾸준한 방문자 수를 유지하는데 굉장히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강의 포스팅 형식 상 초반에는 큰 방문자 수를 확보하지는 못할 겁니다. 평소에 해당 콘텐츠에 관심이 있던 방문자라면 강의 형식의 포스팅이 작성되고 나면 이 포스팅과 연관된 다른 포스팅을 보고 싶어할 것입니다.

저는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한 한영 번역 어플 만들기 포스팅을 강의 형식으로 운영한적이 있습니다. 크게 비중있던 내용은 아니었지만 블로그 방문자 수를 올리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나만의 강의 포스팅을 작성하다 보면 꾸준한 방문자를 유지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한 내용의 콘텐츠 발행과 이전 글 넣기 플러그인 이용하기

꾸준한 내용의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은 블로그의 장기적인 측면에서 유리합니다. 만약 자신이 IT관련 내용의 포스팅을 100개, 200개 정도 꾸준히 발행한다면 이 분야에서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블로그 처럼 보일것이고, 이는 신뢰와 직결됩니다. 정보의 신뢰를 가지는 블로그는 꾸준한 방문자 유지를 할 수 있을 겁니다.

연관된 내용의 콘텐츠 발행하다 보면 이전 글 넣기 플러그인이 빛을 발휘하게 됩니다. 연관된 포스팅 안에 이전에 작성했던 글을 소개함으로써 많은 방문자 수를 올릴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는 기초적인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분명한 것은 나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1일 1포스팅으로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게 된다면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다는 겁니다. 가장 기본이 되지만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