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티스토리 블로그 팁 카테고리 설정하는 방법

by 장✤ 2019. 6. 4.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플랫폼스튜디오는 현재 티스토리 플랫폼을 이용해서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오픈형 블로그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HTML이나 CSS를 수정해서 마음껏 블로그를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코드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은 스킨을 구입하거나 얻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기본이 되는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카테고리 설정하기

티스토리 사이트에 접속 후 자신의 티스토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해서 내가 설정하고 싶은 블로그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는 한 번에 최대 5개의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계정 당 운영할 수 있는 총 블로그의 수도 제한되어 있으니 블로그를 운영할 때는 신중하게 운영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리자 설정 화면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방문통계에서는 어떤 포스팅에 얼마만큼의 방문자가 접속했는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에 카테고리 관리를 클릭합니다.




분류전체보기에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면 카테고리를 추가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서브 블로그의 화면입니다. 




추가를 눌러 카테고리 이름을 설정합니다. 오른쪽에 주제를 선택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세부 주제까지 설정해 줍니다. 이왕이면 카테고리 이름과 유사한 카테고리를 선택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 설정했따면 오른쪽 끝에 있는 확인을 클릭합니다.




설정한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또 추가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하면 하위 카테고리를 설정하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및 주제 선정은 상위 카테고리를 설정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설정을 다 끝냈다면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서 지금까지 한 내용을 저장합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신이 관심있어 하는 카테고리 2~3개를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점차적으로 늘려나가는 것이 장기적으로 블로그와 블로거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카테고리는 애드센스 승인에도 어느 정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해당 포스팅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