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20. 2. 1.

한글과 컴퓨터, 한컴은 자료의 정리나 레포트 등에 많이 이용됩니다. 아직 까지도 많은 분들이 한컴을 이용해서 정보를 정리하는데 종종 배포용 문서 때문에 힘들어 하곤 합니다. 문서의 내용을 고치거나 덧붙이면 안될 문서들을 읽기 전용 문서로 변경 시키는데 이러한 문서를 배포용 문서라고 부릅니다.



배포용 문서를 편집 상태로 변경해서 수정하려면 암호를 알아야 합니다. 내가 작성한 문서라면 암호를 알고 있겠지만 만약 배포자에게 별다른 암호를 받지 못했다면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로 편집 가능 상태로 변환해야 합니다.



배포용 암호를 알고 있는 경우

배포용 암호를 알고 있는 경우에는 직접 입력해주면 됩니다.


파일을 열고, 보안 > 배포용 문서 설정변경 및 해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 암호를 입력하고 나면 편집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사용하기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필요 없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바로가기)




변환 시킬 파일을 "파일 선택"을 통해 가지고 옵니다. 그리고 변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데 변환 버튼을 누르니깐 위와 같이 에러 표시가 나왔습니다. 새 소식 부분을 보면 오프라인에서도 변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운로드한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를 사용하니깐 바로 변환 결과가 나왔습니다. 자동으로 변환된 파일이 저장되었습니다. 오프라인 배포용 한글 문서 변환기는 한 번에 여러 파일을 변환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변환 가능하다고 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다운로드 해서 사용했습니다. 다른 분도 에러가 생겼다면 오프라인 변환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019/10/24 - [app & web/web info] - 간단하게 한글 세로쓰기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2019/10/22 - [app & web/web info] - 한글 읽기 전용 간단하게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