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2020년 최저시급 계산기로 월급 미리 계산하는 방법

by 장✤ 2020. 2. 2.

2020년으로 해가 바뀌면서 정책이나 시급 등이 변동되었습니다. 몇 년 전에는 최저시급이 한 번에 너무 많이 오르게 돼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이 인상되어 버리니깐 일자리를 구하는 측과 제공하는 측 모두 힘들어 했던 기억이 납니다. 2020년 최저시급은 2019년 최저시급에서 2.87% 인상되어 시간당 8,590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순 계산으로 근무시간에다가 최저시급을 곱하는 것과 실제로 받게 되는 월급은 다를 수 있습니다. 1주일에 15시간 이상 근무하고, 결근 없이 출근한 주에는 법적으로 주휴수당을 따로 제공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0년 최저시급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네이버 최저시급 계산기

네이버에 2020년 최저시급 계산기라는 검색을 통해서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2020년 최저시급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삼아 입력해 보겠습니다.




하루 8시간 근무로 주급을 계산해 보았습니다. 계산 결과 예상 주급 수당을 포함한 주급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위에 주급이나 월급 등을 선택해서 환산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최저시급 계산기는 연봉이나 퇴직금도 계산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알바몬 최저시급 계산기 

이제 알바몬 최저시급 계산기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알바몬 최저시급 계산기 바로가기)



알바몬 알바급여 계산기입니다. 여기도 최저시급을 알려주면서 월급이나 주급을 손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주휴수당이나 세금, 수습 등도 설정할 수 있어서 좀 더 디테일하게 계산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1주 근로시간이 15시간 이상이며, 사업주와 합의된 근로일을 만근했다면 주휴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된다면 주휴수당을 포함합니다. 세금 같은 경우는 월 60시간 이상 일한다면 8.65%를 선택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 설정했다면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계산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2020년 최저시급 계산기로 월급을 미리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편하게 네이버 계산기를 사용해도 되지만 알바몬에서 제공하는 월급계산기를 사용하는 편에 좀 더 자세한 것 같습니다.


2020/01/23 - [app & web/web info] - 세금 3.3%계산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