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1분만에 070 차단해서 스팸전화 해결하는 방법

by 장✤ 2022. 3. 31.

070으로 시작하는 대부분의 전화번호는 스팸입니다. 물론 정상적인 전화도 있다고는 하지만, 거의 0에 가깝습니다. 저는 갤럭시 s9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 유저 기준으로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기본 전화 통화 앱에서 수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070 차단하는 방법

갤럭시 유저라면 기본적인 전화통화 앱이 설치되어 있을 겁니다. 해당 전화 앱을 실행해 줍니다.

 

갤럭시 전화통화 앱 설정 들어가기
갤럭시 기본 전화 통화 앱 설정

기본 전화 앱을 실행하고, '키패드'를 클릭하면 좌측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상단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우측 사진과 같이 메뉴가 나타납니다.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070 수신 차단하기
070 수신 차단

통화 설정에서 맨 위에 있는 '수신차단'을 클릭합니다. 수신차단에서는 차단하고 싶은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적용기준' 밑에 있는 '입력한 번호화 일치할 때'를 클릭합니다.

 

입력한 전화번호로 시작할 때, 수신 차단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 수신 차단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를 선택합니다. 그 후, '전화번호 추가' 칸에 070을 입력한 후,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차단할 번호로 등록합니다. 그러면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로 070 수신 차단이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070 차단을 해두면, 070으로 시작되는 모든 전화번호가 차단될 겁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이라면 T전화 앱을 추천

저는 T전화 앱을 기본 전화 앱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T전화를 기본 전화앱으로 사용하면 기본 전화 앱 설정에서 '수신 차단'에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일시적으로 T전화 앱 기본 설정을 해제한 후, 들어가면 위와 같은 방식으로 기본 앱에서도 차단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기본 전화 앱에서 070 차단을 해두면, 나중에 T전화 앱을 기본 전화앱으로 사용해도, 그대로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T전화 앱을 추천하는 이유는 기본적인 스팸 전화번호를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대표적인 대출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면, 화면 상에 '대출/스팸', 이런 식으로 표기해주기 때문에, 확인하기 편합니다. 나중에 위 번호를 확인하고 수신 차단하기 편합니다.

 

또, T전화 앱과 T전화 통화 녹음 앱을 사용하면, 자동 통화 녹음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부동산 투자 혹은, 계약을 자주하는 분들이라면 T전화 자동녹음 기능을 추천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2.01.24 - [app & web/스마트폰 꿀팁] -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하는 방법 정리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하는 방법 정리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투자 뿐만아니라 업무적으로 중요한 기능이 바로 통화 자동녹음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은 기본 전화 앱으

platformstudio.tistory.com

 

070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들은 대부분이 스팸 번호입니다. 녹음된 목소리로 대출 정보를 자주 듣게 되는 게, 중요한 전화를 기다리는 분들은 스트레스를 받을 겁니다. 갤럭시 유저라면 손쉽게 차단 가능하기 때문에, 070 차단 방법을 추천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