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t전화 통화녹음 및 자동녹음에 대해서

by 장✤ 2022. 2. 10.

t전화 통화 녹음을 하기 위해서는 t전화 앱을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t전화 앱과 T전화 통화 녹음 앱을 모두 설치하고, 설정해주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자동녹음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t전화 통화 녹음 설정, 자동녹음, 수신차단, 스팸 전화 등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t전화 앱 설치 및 스팸 전화 확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t전화'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앱이 보일 겁니다.

 

t전화 앱 다운로드 및 기본 전화 설정
t전화 앱 다운로드

t전화 앱을 설치하고, 권한 설정 안내에 따라 허용 주면, 기본 전화 및 팝업 모드가 나타납니다. 기본 전화를 선택하면 현재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본 전화 앱이 아닌, 't전화 앱'을 사용하겠다는 겁니다. t전화 앱을 활용한 기능을 사용하려면 기본 전화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팝업 모드는 전화가 왔을 때, 해당 번호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스팸차단 앱으로 주로 사용하겠다는 분들은 팝업 모드가 더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위 설정은 이후에 변경 가능하니, 편하게 고르시면 됩니다. 이후에 개인 프로필 등을 설정하고 나면, t전화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전화 스팸 및 설정
t전화 스팸 및 설정

t전화 앱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최근기록을 클릭해보면 우측에 스팸 전화가 보일 겁니다 실제로 전화를 받게 되면, 화면에 스팸성 전화번호는 스팸이라고 표시해주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예전에는 하나하나 검색해서 확인해봤는데, 이렇게 자동으로 스팸인지 확인시켜주면, 수신 차단하는데 편리할 것 같습니다.

 

t전화 통화 녹음설정(자동녹음 설정하기)

예전에 자급제 폰에서 통화 녹음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 전화 앱을 사용하거나 t전화 앱 팝업 기능을 이용했지만, T전화 통화 녹음 앱이 생기면서, 자급제폰에서도 T전화를 사용하면서도 통화 녹음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냥 통화 녹음을 설정하는 것도 좋겠지만, 자동으로 모든 통화 기록이 저장되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러한 분들은 t전화 앱과 T전화 통화녹음 앱을 두 개 모두 설치해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t전화 앱으로 통화를 한 후, 통화가 끝나면, 자동으로 통화 음성이 저장됩니다. 해당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2.01.24 - [app & web/스마트폰 꿀팁] -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하는 방법 정리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하는 방법 정리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투자 뿐만아니라 업무적으로 중요한 기능이 바로 통화 자동녹음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은 기본 전화 앱으

platformstudio.tistory.com

 

오늘은 t전화 통화녹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단순 통화 녹음보다, 내가 큰 신경을 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저장되는 자동녹음을 선호합니다. T전화 통화 녹음 앱이나 나의 오디오 파일에서 녹음된 오디오 파일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2022.01.29 - [app & web/스마트폰 꿀팁] -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위치 확인하기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위치 확인하기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위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에 갤럭시 전용으로 T전화 앱 및 T전화 통화녹음 앱을 이용해서 자동녹음하는 방법을 설명한 적이 있습니다. 이제는 이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