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1월 탄생석 가넷에 대해서

by 장✤ 2022. 1. 23.

1월 탄생석 가넷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탄생석은 사람이 태어난 달과 연관지어 몸에 지니면 행운을 부른다고 여겨지는 보석입니다. 1월~12월 총 열 두개의 탄생석이 있으며, 각각의 탄생석 별로 상징하는 바가 다릅니다. 1월 탄생석 가넷(Garnet)은 진실과 우정을 상징합니다.

 

1월 탄생석 가넷

1월 탄생석 가넷은 루비와 비슷한 붉은 색입니다. 가넷은 루비 보다 약간 탁하고 진한 붉은색을 띠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색은 붉은 계열이지만 노랑, 주황, 초록, 검은색, 무색 등 다양한 가넷도 존재합니다. 가넷은 진실한 우정과 충성, 불변 등에 변하지 않는 유대감 등을 상징합니다.

 

주로 끈끈한 사이일 때, 연대감을 갖기 위해 반지등으로 선물한다고 합니다. 옛날에, 탄생석은 초자연적인 힘이 있다고 여겨졌습니다. 사람이 태어나는 달을 상징하는 탄생석은 여러 의미가 붙여지면서 사람의 운명을 점치는데 보조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1월 탄생석 가넷
1월 탄생석 가넷

 

서양에서는 건강을 지켜주는 돌로 여겨졌으면, 붉은 가넷은 해열제, 노란색은 황달 등의 특효약으로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주로 죽음이나 질병 등으로 부터 목숨을 보호한다고 여겨져 몸에 지니게 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한 해가 시작되는 1월의 탄생석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다고 합니다. 라틴어 그라나터(Granatus)는 " 씨가 많은 석류"를 의미하는데, 가넷은 이 그라나터에 유래해서 "석류석"으로도 불립니다. 가넷을 잘 보면 정말 석류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1월 탄생석 가넷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탄생석은 그 사람이 태어날 달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생일이나 기념일에 선물하면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보석인만큼 반지나 목걸이 등으로 가공해서 선물하면, 각각의 탄생석이 상징하는 의미까지 전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