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2020년 근로장려금 8월 지급일 간단 정리

by 장✤ 2020. 8. 27.

작년 근로장려금은 5월에 신청하고 9월 초나 중순에 받는 구조였습니다. 이번에는 코로나 때문에 좀 더 이른 8월에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정확한 날짜까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3월 쯤에 반기로 신청한 적이 있습니다. 반기로 신청하면서 5월 근로장려금 신청까지 같이 되어서 5월에는 굳이 신청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2020근로장려금 8월 지급일 썸넬


그렇게 근로장려금에 대해서는 잊고 지내다가 얼마전에 150만원이 들어온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계좌가 아니어서 몰랐는데 지난 19월에 지급되었습니다.



2020년 근로장려금 8월 지급일

정확한 날짜는 공지하지 않았다고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19일, 24일, 28일로 나누어서 지급된다고 합니다. 제가 19일에 받았으니 신빙성이 있는것 같습니다. 작년에 받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지역마다 혹은 사람마다 지급되는 시기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거의 8월 말쯤에 다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압니다.

원래는 9월에 지급될 예정이었지만 이번 코로나 때문에 조금 더 일찍 지급하는 것이라고 하니 급하지 않다면 9월 까지도 기다려보고, 급하다면 국세청에 문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년 근로장려금 신청현황 확인하기

내가 신청한 장려금 신청결과가 궁금하신 분들은 홈택스에서 정말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근로장려금 8월 지급일1


홈택스에 접속한 후 로그인합니다. 그 후에 "My홈택스"를 찾아 클릭합니다. 그냥 클릭하고 로그인해도 됩니다.



2020근로장려금 8월 지급일2


그 후에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 및 결졍내역을 찾아 클릭합니다. 그러면 신청일자 및 지급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근로장려금 8월 지급일3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자는 신청 금액과 관계 없이 심사 결과에 따라 장려금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아직 근로 장려금이 지급되지 않으신 분들은 홈택스에 가서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은 말그대로 근로를 장려하기 위해서 돈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일정 기준 및 신청을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했다면 심사에 따라 장려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초조하게 기다리지 않아도 될 겁니다. 이상 근로장려금 글을 끝내겠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