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v컬러링 설정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by 장✤ 2022. 9. 19.

v컬러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v컬러링은 영상이 나오는 컬러링입니다. 개별 영상을 돈 주고 구매하는 것과 월 3,300원 결제하고 무제한으로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제한 기준으로 v컬러링 영상 설정, 시간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v컬러링 이용권

v컬러링으로 원하는 영상을 설정하면, 전화를 거는 상대방에 해당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위트 있는 영상으로 삭막한 통화음을 바꿀 수 있습니다. v컬러링은 일반 컬러링과 마찬가지로 개별 영상을 구매하는 경우와 무제한 이용권을 구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별 영상을 구매하면 계속 해당 영상을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무제한은 월 3,3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해당 기간이 끝나면, v컬러링 이용이 제한됩니다. 대신, 이용권 사용 기간에는 무제한으로 영상을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v컬러링 설정하기

저는 유플러스 장기고객 혜택인 v컬러링 한 달 무료 쿠폰으로 v컬러링을 사용중입니다. 따라서, 무제한 기준으로 설정방법에 대해서 설명할 예정입니다. 아마 개별 구매도, 원하는 영상을 꼭 집어서 구매한다는 점만 다르지 나머지는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v컬러링 앱을 실행합니다.

 

v컬러링 영상 설정
v컬러링 영상 설정

v컬러링 메인화면에서 원하는 v컬러링을 선택합니다. 좌측 하단에 '설정하기'가 보일겁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저는 무제한 이용권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이 '무제한'이 표시됩니다. 만약 무제한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았다면, 개별 구매로 넘어갈 겁니다. 설정하기를 클릭하면 '현재 설정된 v컬러링이에요'가 나타납니다.

 

v컬러링 시간대 설정
v컬러링 시간대 설정

우측 하단에 있는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현재 설정된, 혹은 구매한 v컬러링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v컬러링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시간대를 클릭해봅니다. 그러면 우측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현재 시간대가 설정된 v컬러링이 없어서 아무것도 없습니다. '설정하기'를 눌러봅니다.

 

v컬러링 시간대 설정 완료
v컬러링 시간대 설정 완료

원하는 v컬러링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시작시간 및 종료시간을 설정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컬러링이 나오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 설정과 마찬가지로, 발신자, 자동설정 등도 있습니다. 발신자 설정은 원하는 발신자에게만 설정한 v컬러링을 보여줍니다. 자동설정은 매주 1회 선택한 동영상이 랜덤하게 기본 컬러링을 설정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설정한 v컬러링 말고도, 내가 만든 영상을 v컬러링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v컬러링 앱 자체에서 제공하는 것보다는 퀄리티가 떨어지겠지만, 유니크하다고 생각합니다.

 

v컬러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월 3,300원씩 매일 결제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정말 좋아하는 영상이 별로 없다면, 개별 구매를 진행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는 유플러스 장기고객 혜택으로 v컬러링 한달 무료 쿠폰을 적용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09.06 - [일상 꿀팁 정보] - 유플러스 v컬러링 한 달 무료 쿠폰 사용 방법

 

유플러스 v컬러링 한 달 무료 쿠폰 사용 방법

유플러스 v 컬러링 한 달 무료 쿠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유플러스 v컬러링 한달 무료 쿠폰은 유플러스 '장기고객'에게 제공되는 혜택 중 하나입니다. 유플러스를 오래 사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