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메이커라는 저작도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스마트메이커는 코딩없이 어플을 만들 수 있는 저작도구입니다.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어플에 따라 만들 수 있는 어플이 있고, 없는 어플이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사용해야합니다. 오늘은 스마트메이커에서 말하는 어플 플랫폼을 이용할 때의 장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어플 플랫폼에 장점에 대한 내용은 유튜브에 스마트메이커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 볼 수 있으니 참고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4차 산업혁명에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은 예전 보다 더 편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빛이 있으면 그림자가 생기듯이 좋은 점이 있으면 나쁜점도 있기 마련입니다. 그중에 하나는 바로 일자리가 없어 진다는 것입니다. 예전에 우리나라는 제조업을 통한 수출로 큰 돈을 벌었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제조업을 통해 생계를 유지했고, 또 현재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기술이 발달함과 동시에 로봇이라는 쉬지도, 먹지도, 불평조차 하지 않는 강력한 노동자가 등장했습니다. 이 로봇들은 초기에는 큰 돈을 지불해야 하지만 일단 설치되고 동작하게 되면 유지관리 비용만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많은 공장에서 선호하게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게 됩니다.
가까운 미래에는 더 기술이 발달하게 되어서 사람의 역할이 많이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실제로 롯데리아를 가면 무인 캐셔가 등장하고 하고 있습니다. 아직 까지는 가게에 존재하지만 기술이 발달하면 무인 점포가 점점 많이 등장하게 될 것입니다. 스마트메이커는 이러한 흐름에서 꼭 배워야할 기술중에 하나가 소프트웨어를 다룰줄 아는 능력이라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어플을 만들어서 관리하는것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어플을 만들어서 수익을 창출한다는 것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 분도 계실겁니다. 실제로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어플을 이용해서 돈을 버는 것이 비교적 쉬웠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어플을 만들어서 시장에 진입하기 때문에 레드오션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플시장이 레드오션이라고 불릴만큼 힘든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플이라는 강력한 플랫폼을 하나 가지고 있다는 것은 자신의 사업에 큰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어플은 장점 중에 하나는 접근성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합니다. 그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활용되는 것이 바로 어플입니다. 수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어플을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플을 이용해서 콘텐츠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명언어플이나 어학용 어플 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유용한 것이 많습니다. 이러한 어플들의 뿌리를 살펴보면 매일 매일 글이나 콘텐츠를 발행하는 블로그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대신에 사용자들이 매번 그 블로그를 찾아가는 것이 아닌 어플이라는 새로운 통로를 이용해서 고객을 확보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플을 이용하면 자신의 업무나 공부에 큰 장점이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어학용 어플을 이용해서 영어나 다른 외국어를 학습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사업을 한다면 중요한 것은 고객관리일 것입니다. 다양한 고객을 하나하나 기억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정보를 저장하고 불러올수 있는 어플이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스마트메이커에서 말하는 어플 플랫폼의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내용을 담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은 더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하면 데이터를 저장하고 공유하는 어플과 인공지능을 이용한 번역기능을 제공하기 하기 때문에 어학용 어플을 만드는 것에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메이커를 통해서 어플만들기를 배워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