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유튜브 mp3 음원 추출 및 영상 다운로드 어플로 쉽게 하기

by 장✤ 2019. 7. 2.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유튜브 mp3 음원 추출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포스팅했었습니다. 오늘은 newpipe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유튜브 mp3 음원추출 및 영상 다운로드를 간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저번 포스팅에서 newpipe 다운로드 방법과 기본적인 설정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했었습니다. newpipe는 유튜브와 관련된 여러가지 편의기능을 제공하는 어플이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설치 및 기본 설정하는 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2019/06/21 - [app & web/app 추천] - 유튜브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NewPipe 기본설정하기

2019/06/19 - [app & web/app 추천] - 유튜브 음원추출 어플 NewPipe 설치하는 방법



유튜브 mp3 음원추출 및 영상 다운로드 쉽게 하기

newpipe가 설치되어 있다고 가정하에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사용하는 유튜브 어플을 실행하고 원하는 영상을 클릭합니다.


영상에서 "공유"를 클릭합니다.




공유를 클릭한 후 다양한 연결프로그램 중에서 NewPipe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음원추출을 할 것이기 때문에 "다운로드"를 클릭해야 합니다. 다운로드를 "항상"을 클릭하고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비디오, 오디오를 클릭하면 영상을 다운로드할 건지, 음원을 다운로드 할건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타 형식까지 설정해주고 ok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경로는 NewPipe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경로가 마음에 들지 않는 다면 newpipe 어플 설정에서 바꾸시면 됩니다.



오늘은 유튜브 mp3 음원 추출 및 영상 다운로드를 간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newpipe 어플을 이용하면 이러한 과정을 몇 번의 클릭으로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이나 음원을 추출하는 것은 저작권 문제가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