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이더넷 연결안됨 해결하는 방법 정리(네트워크 초기화)

by 장✤ 2020. 4. 28.

이더넷 연결안됨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얼마전에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던 중에 방화벽 관련 팝업창에 확인을 눌렀습니다. 그런데 프로그램이 종료가 되지 않아서 노트북 다시시작을 하게 되었는데, 갑자기 와이파이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에서 상태 탭에 들어가보니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음"이 나왔습니다.


이더넷 연결안됨 해결 썸넬


그래서 결국 스마트폰을 통해 "이더넷 연결안됨"이라는 검색어로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방법은 저는 해결되지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해당 방법을 다뤘습니다. 두 번째 네트워크 초기화입니다. 저는 두 번째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이더넷 연결안됨 해결, 첫 번째 방법

저는 첫 번째 방법으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알고보니 이더넷 IP구성이 올바르지 않을때에 해결방법이라고 합니다. 해당 방법으로도 해결가능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더넷 연결안됨 해결1


작업표시줄 우측하단에 인터넷 설정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좌측 탭에서 "이더넷"을 클릭하고 "어댑처 옵션 변경"을 클릭합니다.



이더넷 연결안됨 해결2


이더넷에서 우측 마우스 클릭 > 속성을 클릭합니다.


이더넷 연결안됨 해결3


이더넷 속성에서 "구성"을 클릭합니다.



이더넷 연결안됨 해결4


고급 > "Large Send Offload v2(IPv6)"을 선택 후 값을 "사용안함"으로 설정합니다.


이더넷 연결안됨 해결5


마찬가지로 TCP 체크섬 오프로드(IPv6) 사용안함을 설정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노트북을 와이파이 연결해서 인터넷 사용하고 있었기에 해당사항이 없었던것 같았습니다. 갑자기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아서 급하게 이더넷 연결안됨을 검색해서 찾은 결과입니다.



이더넷 연결안됨 해결방법, 두 번째 : 네트워크 초기화

결국 더 검색하다가 네트워크 진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더넷 연결안됨 해결6


크롬 브라우저 연결이 되지 않아서 "Windows 네트워크 진단"을 해본 결과 입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와이 파이 연결이 되지 않는 것이 제 상태였습니다. 연결할 수 있는 와이파이 목록조차 나오지 않는 상태입니다.



결국 더 검색해보니 "네트워크 초기화"라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글을 보게 되어서, 실행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의 인터넷 연결 안됨 문제는 이더넷 연결 안됨 보다 네트워크 관련 오류 였기 때문에 해당 문제를 해결해야 했습니다.


이더넷 연결안됨 해결7


마찬가지로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 상태 탭으로 들어갑니다. 상태 탭에서 스크롤을 조금 아래로 내리면 "네트워크 초기화"가 나오는데 클릭합니다.




이더넷 연결안됨 해결8


네트워크 초기화에서 "지금 다시 설정"을 클릭합니다. PC가 다시 시작되면 이제 연결할 수 있는 와이파이 목록이 나올 겁니다. 저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인터넷 연결 안됨을 해결했습니다.



아마 첫 번째는 이더넷 연결안됨을 해결하는 방법 중에 하나이고, 두 번째는 와이파이 공유기 연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일 겁니다. 당황해서 그냥 검색하고 막 적용했기에 조금 더 시간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인터넷 연결 관련 문제가 생겼다면 우선 네트워크 진단을 해보시고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으로 검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