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갤럭시 네비게이션바 숨기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20. 7. 21.

갤럭시 네비게이션바 숨기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네비게이션은 백그라운드, 홈, 뒤로가기 등의 버튼을 나타냅니다. 기본 모드와 숨기기모드가 있는데 숨기기모드는 좀 더 화면을 넓게 쓸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가령 웹툰을 보거나 할 때는 숨기기 모드가 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일반 네이게이션바는 활성화 시킨 후 클릭해야 적용되지만 숨기기모드는 화면 위로 올리면 적용됩니다.


갤럭시 네비게이션바숨기기 썸넬


저는 네비게이션바 모드가 익숙해졌기 때문에 이게 편하지만 사람마다 맞는 모드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업데이트 혹은 스마트폰 교체 등으로 설정이 바뀐 분들에게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네비게이션바 숨기기하는 방법

갤럭시 네비게이션바숨기기1


아래 네비게이션바 숨기기 모드를 설정한 화면입니다. 원래는 네비게이션 바 아이콘이 나오지만 숨김 처리를 해서 직선 바만 나옵니다. 처음 사용하면 불편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자 기호에 맞춰서 쓰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갤럭시 s9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정 앱을 실행하거나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갤럭시 네비게이션바숨기기2


설정에서 "디스플레이"에 들어갑니다.



갤럭시 네비게이션바숨기기3


디스플레이에서 "내비게이션 바"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바는 다양한 어플에서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어플에서는 홈화면, 프로필, 검색 등 다양하게 사용되지만, 갤럭시 네비게이션바는 홈, 뒤로가기, 최근 앱 버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네비게이션바 숨기기도 여기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네비게이션바숨기기4


네비게이션바에서 현재 저는 네이게이션 버튼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숨기기모드를 적용하고 싶다면 아래에 있는 "화면 제스처"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포스팅 첫번째 사진처럼 네비게이션바 화면이 숨김 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래에 버튼 순서 등도 설정 가능합니다.



갤럭시 네비게이션바숨기기5


갤럭시 네비게이션바 숨기기 모드가 불편하신 분들은 동일한 경로로 네이게이션 모드를 활성화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이 네비게이션바가 설정된 모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네비게이션바 숨기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설정에서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환경에 맞춰서 설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