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인프런 하울의 인스타그램 클론앱 만들기 강의 추천

by 장✤ 2020. 7. 30.

인프런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유튜브 파이어베이스 관련 영상을 찾다가 "Howlab"이라는 채널을 알게 되었고, 영상을 시청하다가 해당 채널이 인프런에서도 강좌를 개설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프런 강좌는 유료 및 무료 강좌가 있기 때문에 잘 생각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인프런 인스타 클론 만들기 썸넬


이번에 제가 추천하는 "하울의 인스타그램 클론앱" 만들기는 파이어베이스 + 안드로이드 코틀린으로 앱을 만드는 강의입니다. 서버 및 데이터 저장, 회원 관리는 파이어베이스로 하고 나머지 기능은 코틀린으로 구현합니다.



하울랩과 인스타그램앱

하울의 인스타그램 클론앱 만들기는 인프런에서 찾아 볼 수 있으며, 현재 무료 강의입니다. Howlab 유튜브 채널 영어 강좌를 한국어로 더빙해서 올린 강의 갔습니다. 사실 저는 처음에는 꽤 오래된 버전인 생방송 녹화버전으로 했기 때문에 시간이 꽤 많이 걸렸습니다. 왜냐하면 생방은 시청자와 소통하면서 녹화했고, 좀 더 세세하게 설명했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실시간 녹화 내용은 최선 버전 파이어베이스가 아니기 때문에 코드가 맞지 않는 것이 조금 있습니다. 하울 카페나 구글링 등을 통해서 해결했지만 어느 정도 코딩에 대해서 안다면 바로 인프런 강의를 듣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하울의 인스타그램 클론앱 만들기

인스타그램 클론 앱 답게 페북, 구글, 이메일 인증과 포스트 및 댓글 기능, 팔로우, 팔로잉 기능을 다루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인프런 인스타 클론 만들기1


해당 내용은 하울님이 출판한 책을 동영상 강의로 만든겁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비교적 최신 버전 파이어베이스로 앱을 만듭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나하나 설명한다기 보다 더빙한다는 느낌이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적 공부가 어느 정도 되어 있거나 일단 앱을 만들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저는 후자였기 때문에 단순히 따라했지만 파이어베이스와 코틀린으로 앱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전체적인 흐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프런 인스타 클론 만들기2


영상 강의 목록입니다. 보시면 런타임이 그렇게 길지 않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총 영상 길이가 2~3시간 정도 됩니다. 구글 메일이나 SNS 등으로 쉽게 가입이 가능하고, 무료 이기 때문에 한 번 영상을 틀어 보고 강의를 들으셔도 좋습니다.



인프런 인스타 클론 만들기3


업데이트 일자 및 수강 후기입니다. 수강 평가 등도 강의 수강에 도움이 될 겁니다. 



인프런 인스타 클론 만들기4


궁금한 점이 생기면 질문 & 답변에서 물어 볼 수도 있습니다. 그것 뿐만 아니라 Howlab 네이버 카페에서도 질문할 수 있습니다.



인프런 하울의 인스타그램 클론앱 만들기를 추천했습니다. 무료 강의이기 때문에 하나하나 따져본 다음 영상을 시청해도 되기 때문에 원하는 파이어베이스 및 코틀린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이나 SNS앱 만들기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