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서머너즈워

서머너즈워 강화불가(강불) 스킬 보유 몬스터 정리

by 장✤ 2020. 8. 2.

얼마전에 서머너즈워 대규모 신규 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벌써 6년이나 된 고인물 게임이기 때문에 새로운 신규 패치는 언제나 반갑지만 유저들이 원하는 자동사냥이나 줌인 등인 아직도 소식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신규 추가된 강철의 던전과 심판의 던전 중에서 강철의 던전을 클리어하기 위해서 기존에 있던 "강화불가"라는 스킬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서머 강불 스킬 보유 몹 썸넬


강철의 던전 보스는 패시브로 자신에게 강화효과를 부여하고, 자신에게 부여된 강화효과에 따라서 추가적인 효과가 있기 때문에 무조건 강화불가 스킬이 있는 몬스터를 데리고 가야 합니다. 초반에 스킬 설명을 제대로 읽지 않고 도전했다가 7층에서 전복난 경험이 있었습니다.



서머너즈워 강화불가(강불)스킬 보유 몬스터

강화불가 스킬을 보유한 몬스터가 그렇게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제가 아는 선에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비교적 얻기 쉬운 3성 부터 4성, 5성 순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컬렉션에 들어가면 내가 모은 몬스터 및 보유하지 못한 몬스터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머 강불 스킬 보유 몹1


먼저 물속성 미스틱 메간입니다. 2스가 1턴 강화불가 효과가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1턴이기 때문에 메간만으로는 강불효과가 부족합니다. 게다가 강철의 던전의 속성은 풍속성이기 때문에 물속성인 메간은 상성상 불리합니다. 참고로 암속성 미스틱도 동일하게 두꺼비독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풍속성 미스틱 실라입니다. 메간과는 다르게 3스에 저주라는 스킬로 2턴 강불 효과를 부여합니다. 속성 약점도 없기 때문에 메간보다 강철의 던전에서는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용던이나 아레나 등에서 메간을 종종 사용했기 때문에 풍속성 미스틱은 키우지 않았습니다. 풍속성 미스틱을 키우신 분은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머 강불 스킬 보유 몹3


암속성 리빙아머인 징크입니다. 업뎃 이후 가장 많은 분들이 강철에 던전에서 애용하는 몬스터라고 생각합니다. 암속성이기 때문에 속성 약점도 없고, 페른고성에서 불속성 리빙아머를 얻어서 스작할 수도 있기 때문에 스작도 쉽습니다. 다만 암속성이고, 따로 비던도 없기 때문에 없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3스가 2턴간 강화효과를 받지 못하게 하고 방비레 공격이기 때문에 기본 옵션으로 방어력을 챙기는 편이라서 보스방에서 잘 죽지 않을 겁니다. 강철의 던전 꿀몹입니다.



서머 강불 스킬 보유 몹4


풍속성 뱀파이어인 아르헨입니다. 2스 쇠약화에 강화불가효과가 있습니다. 풍뱀과 불뱀은 조합 스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작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3스는 약화효과당 추가 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강철의 던전 딜러겸 디버퍼로 사용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뱀 역시 3스 쇠약화가 있지만 물뱀보단 풍뱀이 훨씬 더 좋습니다.



서머 강불 스킬 보유 몹5


빛해적인 브리그입니다. 사실 잘 몰랐는데, 빛해적도 강화불과 효과가 있었습니다. 해적은 스작도 어렵고 해서 굳이 빛해적을 사용할 이유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서머 강불 스킬 보유 몹6


5성 암속성인 뱀파이어로드입니다. 고대 주화로 얻을 수 있는 몬스터이기 때문에 누구나 얻을 수 있는 몬스터입니다. 2스 쇠약화로 강화불가시킬 수 있습니다. 3스에 공업도 있기 때문에 던전에서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4성 뱀파이어로 스작도 가능합니다.



서머 강불 스킬 보유 몹7


불선인입니다. 강화불가 스킬이 있으며, 아레나 속리더이기 때문에 아레나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불속성이기 때문에 강철의 던전에서도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동일몹인 풍속성 선인 역시 2스 북두의 지혜로 강불을 사용할 수 있고, 딜까지 넣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참고로 암 선인 역시 2스가 북두의 지혜입니다.



서머 강불 스킬 보유 몹8


암신수입니다. 솔직히 빛암 5성은 가지고 있는 분들이 얼마 없지만 암신수 강화불가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막간으로 언급해봤습니다. 



서머너즈워 강화불가(강불)스킬 보유 몬스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업뎃으로 인한 공카 및 인게임 내에서 언급된 몬스터들을 주로 정리했습니다.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내가 가진 몬스터로 클리어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