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715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취소 및 직접결제하는 방법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카카오택시를 활용하면 주변에 있는 택시 기사님과 매칭해서 빠르게 택시를 탈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블루와 스마트호출을 사용할 때는 무조건 자동결제로 결제가 되는데 자동결제는 나름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취소하기 카카오택시 앱에서 택시를 호출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스마트호출, 블루, 일반 호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택시 호출이 가능합니다. 목적지 주소를 입력하면 소요 시간 및 예상가격 등이 나타나는데, 자동결제로 결제할 경우 해당 기사님에게 따로 결제할 필요가 없다는 문구가 나오면서 다음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자동결제를 하면 이벤트 및 포인트 등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택시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 2021. 7. 22.
갤럭시 엣지 패널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갤럭시 엣지 패널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가볍게 옆으로 밀면 앱이나 여러 도구 들을 사용할 수 있는데, 사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압니다. 물론 이 부분은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분들은 자주 사용할 겁니다. 대표적으로는 갤럭시 나침반이나 "자"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갤럭시 엣지 패널 사용법 현재 갤럭시 s9을 사용하고 있는데, 해당 모델 역시 화면 오른쪽에 투명한 엣지 패널이 존재합니다. 해당 패널을 왼쪽으로 밀어주면 갤럭시 엣지 화면이 나타납니다. 왼쪽 사진에서 왼쪽 화살표 방향으로 슥 밀면 오른쪽과 같이 갤럭시 엣지 화면이 나타납니다. 현재 앱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아래에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더 다양한 기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설치되어 있는 앱에 따라 지니뮤직, VLIVE, 네이.. 2021. 7. 20.
5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지급받을 수 있을까 5차 재난지원금 소식이 늘어남에 따라, 프리랜서 분들도 별도의 지원금이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지난해에는 소득이 줄어든 프리랜서 역시 별도로 재난지원금을 받았는데, 이번에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5차 재난지원금 프래랜서 지급여부와 함께 관련 소식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별도 지급액 있을까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이번 5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추가 예산안은 추가로 없다고 합니다. 지난 제2차 추경안 내용에 따르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5차 재난지원금이 1인당 25만원씩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제 2 추경안 내용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1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상생과 피해회복 지원이라는 목적.. 2021. 7. 19.
빙 웹마스터 도구로 SEO 최적화하는 방법 빙 웹마스터 도구를 활용하면 SEO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yoast seo라는 검색 엔진 최적화 플러그인을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글을 작성할 때 세세한 부분을 캐치해서 알려주는데, 개인적ㅇ로는 영어에 최적화되어 있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구글 SEO를 최소한의 글쓰기 방법 구글이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검색 엔진이라는 것은 누구나 인정할 겁니다. 구글 SEO 글쓰기라는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들어보셨을 건데, 구글에 보다 더 노출되는 글쓰기인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은 부분입니다. 디스크립션 150자 작성하기 사진 alt 태그 입력하기 H1 제목, 본문 H2, H3 태그 사용하기 사진은 최소한으로 꼭 필요한 것만 작성 >> 페이.. 2021. 7. 18.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