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갤럭시 엣지 패널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by 장✤ 2021. 7. 20.

갤럭시 엣지 패널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가볍게 옆으로 밀면 앱이나 여러 도구 들을 사용할 수 있는데, 사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압니다. 물론 이 부분은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분들은 자주 사용할 겁니다. 대표적으로는 갤럭시 나침반이나 "자"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갤럭시 엣지 패널 사용법

현재 갤럭시 s9을 사용하고 있는데, 해당 모델 역시 화면 오른쪽에 투명한 엣지 패널이 존재합니다. 해당 패널을 왼쪽으로 밀어주면 갤럭시 엣지 화면이 나타납니다.

 

갤럭시-엣지-실행하기
갤럭시 엣지 실행하기

왼쪽 사진에서 왼쪽 화살표 방향으로 슥 밀면 오른쪽과 같이 갤럭시 엣지 화면이 나타납니다. 현재 앱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아래에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더 다양한 기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엣지-여러기능-실행-및-도구-선택
갤럭시 엣지 여러 기능

설치되어 있는 앱에 따라 지니뮤직, VLIVE, 네이버 TV 등이 있는데, 오른쪽 사진을 보면 도구, 날씨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도구를 클릭하면 나침반, 계수기, 손전등, 수평기, 자 등이 있습니다. 위에 체크 표시를 선택하면 해당 기능이 갤럭시 엣지에 적용됩니다.

 

갤럭시 엣지 나침반 및 자 사용하기

갤럭시 엣지 도구 중에서 개인적으로 쓸만하다고 생각되는 기능은 나침반 및 자 기능입니다. 길을 찾을 때도 사용할 수 있겠지만 집을 볼 때 익숙치 않은 공간에서 동서남북을 확인하는 것이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갤럭시 엣지로 간편하게 나침반을 실행하면 좋습니다.

 

갤럭시-엣지-나침반-및-자-기능-실행
갤럭시 엣지 나침반과 자 기능

갤럭시 엣지 나침반을 실행하고 스마트폰을 이동하면 이동에 따라 방위가 바뀌고, 동서남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기능은 최대 11cm까지 젤 수 있습니다. 측정 길이가 짧지만, 그런대로 갑자기 사용할 때 활용하기 편합니다. 이외에도 손전등, 수평기, 계수기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엣지 패널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도구를 활용하면 별다른 추가 앱 설치 없이 나침반이나 자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앱의 추가적인 기능을 엣지 패널에 추가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기호에 맞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1.06.23 - [app & web/스마트폰 꿀팁] - 갤럭시 날씨 위젯 설정하는 방법

 

갤럭시 날씨 위젯 설정하는 방법

갤럭시 위젯 기능을 활용하면 갤럭시 날씨 위젯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위젯 기능이란 스마트폰 홈 화면에 특정 기능을 추가하는 겁니다. 날씨 위젯을 홈화면에 위치시켜 놓으면, 앱을 실행시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