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구글사이트 만들기로 간단한 소개 사이트 만드는 방법

by 장✤ 2020. 7. 28.

구글사이트 만들기를 활용하면 간단한 소개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사이트(Google Sites)는 구글이 제공하는 구조화된 위키 및 웹페이지 제작도구입니다. 사이트보다는 간단한 웹페이지 저작도구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한 웹페이지이지만 누구든지 단순한 소개 웹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장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구글 사이트 만들기 썸넬


구글사이트는 구글 계정이 있으면 누구나 만들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제 하나하나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사이트 간단페이지 만들기

먼저 크롬 웹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구글 사이트 만들기1


크롬 브라우저 상단에 로그인 프로필 왼쪽을 보면 메뉴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고 "드라이브"를 찾아 클릭합니다.



구글 사이트 만들기2


드라이브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새 폴더"를 클릭합니다.



구글 사이트 만들기3


새 폴더 이름을 선택하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구글 사이트 만들기4


아까 만든 폴더를 더블클릭합니다.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 더 보기 > Google사이트도구"를 클릭합니다.



구글 사이트 만들기5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신 분들이나 블로그를 해본적 있으시다면 손쉽게 사용가능하실 겁니다. 



구글 사이트 만들기6


오른쪽에는 텍스트 상자, 레이아웃, 버튼, 이미지, 영상 등을 삽입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구글 사이트 만들기7


다만들없다면 우측 상단에 "게시"버튼을 클릭합니다. 웹에 게시에서 웹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제가 입력한 주소는 이미 사용중이기 때문에 유니크한 주소를 입력한 후 게시하면 구글사이트 만들기가 완료됩니다. 이제 해당 주소를 공유해서 간단한 소개 웹페이지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사이트로 간단한 소개 웹페이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소개나 약관 등의 직관적인 웹페이지를 만들어서 굳이 사이트가 없더라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