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 간단 정리

by 장✤ 2020. 5. 26.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군대가기전에 만들어두는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나라사랑카드입니다. 해당 계좌로 군인 월급이 들어오기 때문에 대부분 만들어서 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전에 전화번호로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에는 군대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 썸넬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는 사이트 및 모바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참고로 나라사랑카드는 KB국민은행과 IBK기업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울 경우에는 이전처럼 전화번호로 역시 조회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은 1599-9999, IBK기업은행은 1566-2566으로 전화해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PC 및 모바일 확인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를 하기 위해서 네이버에서 "나라사랑"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나라사랑포털에 접속합니다.(바로가기)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1


나라사랑포탈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봅니다. E-머니에서 "잔액조회"를 클릭합니다. 만약 나라사랑카드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있다면 고객센터 번호 1522-0770로 전화해서 물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2


해당 화면에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로그인할 때 아이디는 카드 상단 12자리의 숫자입력,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숫자 7자리를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3


나라사랑카드 앱이 따로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 알림 등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평은 별로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잔액확인 용도로 모바일에서 간단하게 사용할 때 좋을 것 같습니다.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번호로 확인(KB국민카드)

초반에 전화번호로 잔액확인이 가능하다고 언급했습니다.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KB국민카드), 번호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599-9999번을 눌러줍니다.(국민은행 대표 ARS번호) > 자동응답 음성이 나오면, 3번을 클릭(잔액조회버튼) > 본인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6자리 + #버튼 클릭 > 국민은행 계좌번호를 입력, 마지막엔 # 버튼 입력 > 계좌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 > 나라사랑카드 잔액을 알려줍니다.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번호로 알아보는 방법과 PC 및 모바일에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