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바로고 배달대행 라이더 지원하는 방법

by 장✤ 2022. 2. 16.

바로고 배달대행 라이더 지원은 바로고 사이트에서 '문의하기'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바로고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딱히 없고, 사이트에 들어가면, 배달대행, 라이더, 바이크 문의가 있습니다. 대표 번호는 있지만, 우리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문의하기를 해야 한 것 같습니다.

 

 

 

 

바로고 배달대행 라이더 지원

바로고 배달대행 라이더는 우리가 라이더가 되어서, 배달을 하고 일정 금액을 받는 겁니다. 건 수당 금액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얼마나 일을 하느냐에 따라 받게 되는 금액이 다릅니다. 바로고 배달대행 라이더 지원은 바로고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바로고 배달대행 라이더 지원
라이더 지원하기

 

이름, 생년월일, 연락받을 전화번호, 배달 경력, 희망 근무 시간(풀타임, 파트타임), 바이크 보유 상황, 희망 근무 지역 선택, 신청 약관 동의 후 신청 완료하기를 클릭하면, 라이더 지원이 완료됩니다.

 

바로고 배달대행 라이더의 장점은 운전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다는 점입니다. 배달대행 근무 경험이 없어도, 교육 및 배차 시스템이 잘 되어 있고, 리스 제도가 있기 때문에, 바이크가 없더라도 라이더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익숙해지면, 바로고 앱을 실행해서, 주변 콜을 잡아서 운행하면서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혼자서도 일하기 수월하다고 합니다.

 

 

 

바로고 배달대행 라이더 수익

대부분의 배달대행이 비슷하겠지만, 건 수당 수익을 받는 구조입니다. 바로고 배달대행 후기들을 살펴보면, 건당 약 3500원 정도라고 합니다. 내가 근무하는 지리가 얼마나 익숙한지, 배달 코스가 좋은지에 따라 1시간에 완료할 수 있는 건수가 다른데, 평균적으로는 6건 정도 배달한다고 합니다. 물론 이 부분은 숙달될수록 더 좋을 겁니다. 평균 6건으로 잡으면 약 2만 원입니다. 즉, 바로고 배달대행 라이더의 시급은 약 2만 원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배달대행 라이더 시 주의사항

배달대행 라이더는 내가 근무하고 싶은 지역을 선택해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 지리를 잘 알고, 코스가 좋으면, 한 시간에 7~8건도 가능하고, 덩달아 받는 수익도 증가하게 됩니다. 이것에 욕심을 부려서, 적절한 휴식 없이 배달하게 되면, 사고에 위험이 높아집니다. 사실 바이크로 배달하는 것 자체가 교통사고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서 운전해야겠습니다.

 

특히 건수를 올리기 위해, 라이딩을 많이 하다 보면, 운전자, 라이더와 싸울 때도 있고, 아무래도 배달업체이기 때문에 경비원 분들이랑의 마찰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배달을 빨리 끝내고, 다른 건수를 잡으러 갈 생각에 빠르게 운전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신호 위반을 할 때도 있고, 사고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첫 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임을 숙지해야 합니다.

 

또한 비나 눈이 내리는 날에도 라이더는 배달을 해야 합니다. 비가 오면 위험수당으로 500원 정도 추가로 준다고는 하는데, 이러한 부분은 잘 참고하셔야 합니다. 지점 별로 다른데, 무단결근 시 벌금을  내야 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리스한 바이크로 사고를 낼 경우도, 보상금액이 애매해지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바로고 배달대행 라이더 지원 및 수익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이 라이딩에 관심이 많고, 나의 바이크가 있다면, 꽤 괜찮은 부업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때문에, 배달 음식을 시켜먹는 분들이 더 많아졌기 때문에, 수요는 늘 있는 직종입니다. 배달대행에 대해 고민이신 분이라면 바로고 배달대행을 통해 라이더 활용을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추천해봅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