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서머너즈워

서머너즈워 거인의던전(거던)12층 덱추천

by 장✤ 2020. 8. 6.

서머너즈워 카이로스 던전이 개편됨에 따라 기존 거던, 용던, 죽던이 10층에서 최대 12층까지 늘어났습니다. 12층에서는 더 이상 5성 룬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12층을 클리어할 수 있다면 12층을 파밍하는 것이 좋은 룬을 얻는데에 큰 도움이 될 겁니다. 그런데 첫 날 플레이를 해보니깐 12층이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었습니다.


거인의던전 덱 추천 썸넬


기존 덱으로는 도저히 클리어할 것 같지가 않아서 결국 다양한 덱을 공카에서 검색하고, 실험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해본 덱들을 추천하고, 몇몇 거던에서 사용하면 좋은 몬스터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서머너즈워 거인의 던전 12층 덱추천

12층 던전이 생겨남에 따라 기존 딜러로는 빠르게 잡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조커를 리더로 해서 도는 덱은 안정감이 많이 떨어져서 물닭을 리더로 세우는 덱을 사용하곤 합니다.


거인의던전 덱 추천1


물닭, 풍무희, 풍드라, 빛카우, 암이누 덱입니다. 위 덱에 핵심은 풍무희와 풍드라이어드입니다. 풍드라이어드가 패시브로 지피를 꾸준히 넣기 때문에 보시는 것과 같이 거인이 지피를 굉장히 많이 받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닭 리더 및 풍무희를 넣어주면 풍드라가 잘 안죽기 때문에 버티면서 지피로 클리어 가능합니다.

거인의던전 덱 추천2


패시브 가시나무로 매턴 지속피해를 추가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평타에 공게깍도 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클리어 할 수 있지만, 지속피해를 많이 쌓아서 턴이 돌아야 할 때, 공게깍이 걸려서 괜히 클리어 타임이 늘어날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확실히 거던에서는 쓸만합니다.



거인의던전 덱 추천3


클리어 타임은 2분 초~ 중반대입니다. 한 번씩 암이누 3스가 잘먹히면 빠르게 클리어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물닭이나 암이누가 길목 혹은 보스방 초반에 죽으면 클리어 타임이 3분대로 길어지거나 전복이 날 수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풍그리폰을 넣어서 좀 더 안정적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거인의던전 덱 추천4


풍조, 빛페, 빛카우, 풍비라, 암이누입니다. 풍비라가 은근히 거던에서 쓸만합니다. 죽어도 다시 한 번 기회가 있고, 라이더모드가 아닐때 데미지도 상승해서 전복을 줄여줍니다. 제가 스팩이 좀 낮아서 그런지 저기서 암이누를 넣으니깐 전복이 자주났습니다. 그래서 추천조합은 저기서 암이누를 빼고 풍그리를 넣은 조합입니다. 대신 클리어타임은 2분 초중반대입니다.



거인의던전 덱 추천5


만약 풍드루가 있으면 거던을 더 안정적으로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풍드루가 죽은 딜러 혹은 디버퍼를 살려주고, 방업까지 해주기 때문에 클리어 타임은 늘어나더라도 안정적으로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거인의던전12층 덱 추천을 해보았습니다. 그냥 이런 덱도 있으니 몬스터가 있으면 한 번 해보라는 식의 추천글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