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메이커에 대한 내용을 담은 포스팅을 해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만통이라는 어플을 간단하게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만통이라는 어플을 직접 다운로드해서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만통은 40개국 언어 중 사용자가 선택하고 한국 말로 이야기 하면, 실시간 번역, 통역되어 음성으로 말해주는 어학연수, 해외여행, 쇼핑, 안내 필수 앱이라고 합니다. 구글의 인공지능 번역 엔진을 사용하여, 40개국 언어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만통은 현재 기준으로 50만 회 이상 다운로드된 어플입니다. 출시일은 2017년 2월 7일입니다.
스마트메이커로 만든 만통
구글 플레이에서 만통을 이라고 검색하면 만통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해서 제일 잘 된 케이스가 만통이라는 어플인 것 같습니다. 만통은 만국어 통역이라는 말의 줄임말입니다.
만통에 들어가면 위의 사진의 마이크 버튼이 깜빡거리면서 지금말하세요라는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거기서 내가 원하는 한국어를 말하게 되면 자동으로 영어로 번역을 해주고, 영어 발음까지 나오게 해줍니다. 만약 다른 언어를 번역하고 싶다면 위의 한국어 부분을 클릭해서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서 번역할 수 있습니다.
만통번역내역
위의 사진과 같이 자신이 번역한 내용을 날짜별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만통의 수입원은 구글 애드몹입니다. 위의 사진 하단에 배치한 배너광고를 이용해서 수익을 창출합니다. 이러한 방식을 CPC방식이라고 합니다. 클릭을 통해서 수익을 얻게 되는 방식입니다. 스마트메이커 자체에서 만통을 홍보하는 영상이 있습니다. 그 영상에서는 만통을 이용해서 꽤 많은 양의 수익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이 어플을 완전히 개인이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코딩없이 이러한 어플을 만들었다는 점은 주목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트메이커 기능을 이용한 통역 어플은 많이 존재합니다. 만통과 비슷한 다통이라는 어플 부터, 3자 통역이라는 어플까지 다양합니다. 이러한 것 모두 음성인식 아톰을 응용해서 만든 어플일 것입니다.
만통의 모든 기능을 이용한 번역 기능을 제가 이용해서 만들 수는 없겠지만 간단하게 만들어보고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 메이커를 이용한 한영번역기 입니다. 아직 완전히 포스팅을 하지 않았지만 하루하루 내용을 첨가해 갈 예정입니다. 실제로 어플을 만들다보면 코딩은 없지만 내가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어내려면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노력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