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제휴마케팅

애드몹으로 수익창출할 때 고려해야할 사항들

by 장✤ 2019. 8. 13.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어플로 수익을 창출하는 애드몹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애드몹은 애드센스의 모바일 버전으로 생각해도 됩니다. 애드센스가 웹사이트에 배너 광고를 부착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라면, 애드몹은 어플에 배너 광고를 부착해서 수익을 창출합니다.



애드센스와는 달리 애드몹은 아직까지 애드고시라는 어려운 승인심사가 없기 때문에 누구나 계정을 만들어서 광고게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나의 어플이 있어야 합니다. 사실 어플이라는 것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애드몹이 좀 더 승인이 쉽게 되지 않나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어플 성향에 따라서 수익이 다른 애드몹

애드센스같은 경우에는 블로그의 성향에 따라서 여러변수가 존재합니다. 블로그에서 주로 다루는 콘텐츠나 포스팅에 따라서 CPC단가가 바뀌기도 합니다. 애드몹은 어플 성향에 따라서 수익 변화가 있습니다. 어플의 종류는 상당합니다. 교육, 게임, 정보제공, 일상 등등 매우 다양합니다.


어플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애드몹에서도 많은 변수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게임같은 경우에는 보상형 광고가 있어서 수익이 꽤 있다고 합니다. 광고를 시청하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소소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식입니다. 


유료 어플 VS 무료 어플

애드몹을 이용해서 배너 광고를 부착해서 출시할 경우 보통 무료로 어플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용자가 어플을 이용할 경우 클릭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게 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보시면 어플 자체가 유료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 역시 어플의 성향에 따라서 선택하면 됩니다.

사실 아무리 좋은 정보를 제공한다고 하더라도 별다른 인지도가 없는 어플을 돈주고 구매할 확률은 적습니다. 따라서 무료어플이지만 광고가 좀 많이 들어간 버전과 유료 어플이면서 광고가 없는 버전을 출시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다운로드 수 보다는 실제 이용자 수가 중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어플을 출시하면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나의 어플을 다운로드 했는지 수치상으로 알 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다운로드 횟수만 나올뿐 제거 수는 나와 있지 않습니다. 결국 다운로드한 사람이 어플을 이용해야 클릭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다운로드 수보다는 이용자 수가 더 중요합니다. 


오늘은 애드몹으로 수익창출할 때 고려해야하는 사항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해보았습니다. 결국 애드몹이나 애드센스나 콘텐츠가 핵심입니다.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만이 플랫폼을 운영하는것에 있어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