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애드센스로 디지털노마드의 삶 살기 그 첫 번째 단계

by 장✤ 2019. 6. 10.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디지털노마드는 디지털 기술을 가지고 유목민 처럼 어디에서나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보면 웹 프로그래밍 기술을 가진 사람은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 수도 있습니다. 자신에게 일이 주어지고, 노트북만 있으면 어느 나라에서나 일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점점 디지털노마드와 같은 삶을 꿈꾸고, 또 살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디지털노마드라는 용어를 접했을 때 애드센스가 전문지식이 없는 사람들이 디지털노마드에 한 발자국 다가갈 수 있게 도와주는 출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애드센스로 디지털노마드로 살기 위한 첫 번째 단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 구조 알아보기

기술의 발전과 동시에 수 많은 제품들이 만들어 졌습니다. 대부분 거대한 생산자에 의해서 만들어진 제품들은 훌륭한 제품들이었지만 홍보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거대한 기업들은 마케팅에 큰 힘을 두어서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몇 몇 큰 기업들은 자신의 훌륭한 제품을 홍보해줄 다른 업체나 사람들을 찾기 시작했는데 이러한 것이 제휴마케팅에 시작인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도 비슷합니다. 방문자는 나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콘텐츠를 소비하러 옵니다. 한 번씩 애드센스 배너 광고에서 자신이 관심있는 정보를 보게 되면 클릭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블로그 주인에게 수익이 돌아갑니다. 이것이 기본적인 애드센스 수익 구조입니다.


2019/02/24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애드센스 수익 구조에 대해서 알아보자



어떤 플랫폼으로 시작할 것인지 선택하기

애드센스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나의 플랫폼을 선택해야 합니다. 애드센스는 웹사이트에 부착할 수 있기 때문에 순수하게 코딩으로 만든 웹사이트나 오픈형 블로그, 워드프레스 같은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최소한의 코딩으로 자신만의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사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하지만 각 플랫폼 별로 장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 번 비교해보시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애드센스의 첫 관문 애드센스 승인 심사 통과하기

애드센스는 일정 조건을 만족해야 승인을 해줍니다. 즉, 승인을 받아야 자신의 플랫폼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몇 년 전만해도 애드센스 승인은 쉬웠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어려워져서 애드 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메일애드센스 승인 메일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꾸준한 글쓰기와 글의 양이 필요합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플랫폼스튜디오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9/04/04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1일 1포스팅과 애드센스 승인 및 블로그에 관해서

2019/02/28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애드센스 계정 승인 총정리

2019/03/20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애드센스 계정 승인과 카테고리의 연관성



오늘은 애드센스로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기 위한 그 첫 번째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큰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나만의 플랫폼을 가지고 애드센스라는 제휴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그 과정이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