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Tip

윈도우10 최적화 설정방법으로 PC 속도 향상시키는 방법

by 장✤ 2020. 2. 23.

윈도우10 최적화 설정방법으로 PC 속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지 벌써 2년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노트북 관리를 많이 하지 않은 편이라 그런지 벌써 부터 PC가 무거워졌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것저것 많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 것이 문제가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PC 속도 향상을 위한 윈도우10 최적화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윈도우10 최적화, 시각효과 최적화하기

윈도우 설정에 들어가서 시각효과를 조정해주는 방법입니다. 좌측하단 검색창 또는 윈도우 로코 + S키로 검색창에서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최적화1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좌측 메뉴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최적화2


시스템 속성에서 고급 >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성능옵션이 나오게 됩니다.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기본 설정인 " 내 컴퓨터에 가장 좋은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겁니다. 위에 보이는 "최적 성능으로 조정"을 클릭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최적 성능으로 조정"을 클릭하면 위에 보이는 체크박스에 체크되어 있는 각종 효과들(메뉴에 시각 효과 사용, 작업 표시줄 애니메이션 등)을 해제하게 됩니다. 이렇게 시각효과 설정을 해주는 것이 조금이나마 PC성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윈도우10 최적화, 백그라운드 실행중인 앱 중지

윈도우10 최적화 방법 중에서 윈도우10 메모리를 최적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시각효과를 제거하는 방법도 윈도우10 메모리 최적화 방법 중에 하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앱을 중지하는 방법으로 메모리 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실행1


좌측검색창에 "백그라운드 앱"을 클릭하고 실행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전체 백그라운드 앱을 끌 수도 있고, 각각의 앱의 백그라운드 앱 실행을 끌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앱들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나 알림표시 기능 등이 사용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앱은 끄는 것을 추천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삭제하기

크롬 브라우저 같은 경우에는 확장 플러그인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플러그인을 너무 많이 설치하게 되면 아무래도 메모리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PC속도 측면에서 부정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크롬 확장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서 해당 플러그인을 마우스 커서로 가져다 댄 다음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Chrome에서 삭제" 을 클릭해서 확장 프로그램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플러그인은 삭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윈도우 새로운 기능 및 팁 표시 끄기

윈도우의 새로운 기능에 대한 업데이트를 알려주는 알림을 꺼서 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설정 >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알림 끄기


시스템 > 알림 및 작업에서 "새로운 기능 표시와 윈도우에 대한 팁 표시에 있는 체크박스를 해제합니다. 윈도우 기능 사용 제한을 통해 부담을 덜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윈도우10 최적화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PC기능이 향상되지는 않겠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보다는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추가적인 메모리를 설치하는 것이겠지만 여유가 되지 않는다면 해당 방법들을 추천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