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Tip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삭제하는 방법

by 장✤ 2020. 3. 7.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는 어느 순간 PC나 노트북을 켤 때 화면에 등장해서 사용자를 짜증나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고,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다양한 파일을 원하는 팀원 혹은 채널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협업을 주로 하는 사람들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윈도우 업데이트나, 오피스 365등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부팅시 자동으로 켜지는 팀즈 화면이 원치않는 분들이 게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삭제

마이크로스프트 팀즈가 설치되어 있으면 부팅시에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팝업창이 나오게 됩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거슬릴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삭제1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팝업창


위 사진과 같이 PC를 켤때 마다 팝업창이 나오게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영구 삭제함으로써 이를 해결해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삭제2


좌측 하단에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과 같이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삭제3


윈도우 설정을 보면 다양한 설정이 카테고리 별로 있습니다. 여기서 "앱" 을 클릭합니다. 앱 설정에서는 PC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을 볼 수 있으며,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삭제4


앱 및 기능에서 "이 목록 검색"이라는 힌트가 있는 검색창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Teams"를 검색합니다. 아래에는 현재 설치되어 있는 앱의 목록이 나와있습니다. 이 참에 필요없는 앱을 삭제해주는 것도 PC최적화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삭제5


여기서 Microsoft TeamsTeams Machine-Wide Installer를 선택해서 삭제합니다. 



오늘은 마이크로소포트 ㅌ팀즈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윈도우 설정에서 간단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에는 생각보다 다양한 기능이 있기 때문에 윈도우 최적화나 다른 기능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팝업창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