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Tip

최신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 간단하게 하는 방법

by 장✤ 2020. 3. 1.

윈도우 10 검색창 없애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하면 좌측하단에 검색창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는 검색창이 없었던 것으로 생각하는데 최근 버전 같은 경우에는 검색창이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하는 윈도우10 옛날 버전 같은 경우에는 작업표시줄 창에 검색창이 없습니다.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 썸넬


윈도우10 검색창 기능이 편리한 기능이지만 화면 크기가 작은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쓸데없이 화면을 차지하는 검색창이 불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알고 보니 윈도우10 검색창을 없애거나 킬 수 있다고 합니다.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 하는 방법

윈도우10 최신 버전 좌측 하단을 보면 검색 아이콘과 함께 "검색하려면 여기에 입력하십시오"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이 부분이 윈도우10 검색창입니다. 확실히 작업표시줄 자리를 차지하기 때문에 태플릿 같이 화면이 작은 기기를 사용할 경우 없는 편이 유용합니다.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1


위 사진과 같이 검색창이 작업표시줄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제 윈도우 10 검색창을 설정을 통해 없애 보겠습니다.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2


검색창이나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댑니다. 그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남게 됩니다. "검색(H) > 검색 아이콘 표시(W)"를 클릭합니다.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3


그러면 윈동우10 검색창이 사라지고 작업표시줄 상에서 검색창 아이콘만 남게 됩니다. 검색창 아이콘과 다른 프로그램 아이콘만 남게 되는 비교적 심플한 화면입니다. 검색창 아이콘을 클릭하면 검색창이 나오면서 바로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검색창을 화면 상에 다시 표기하고 싶을 경우에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작업표시줄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검색(H) > 검색 상자 표기(B)"를 클릭하면 됩니다.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4


아까와 같이 검색 > 숨김을 하면 검색창 아이콘 까지 숨김 표시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작업표시줄에 표시할 아이콘을 최소화하고 싶을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처음에 나타나 있는 것 처럼 검색창 표시를 하려면 작업표시줄에 커서를 갖다 댄 후 우클릭 > 검색 > 검색상자 표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맨 처음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검색창이 표시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작업표시줄 창에 있는 검색창은 윈도우10 버전에 따라서 표시가 되어 있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윈도우 10 이전 버전 같은 경우에는 검색창 아이콘 하나만 있는 작업표시줄 화면이었습니다. 개인의 기호에 맞게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