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6. 18.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플랫폼스튜디오 답게 유튜브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유튜브 수익 창졸 조건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서 유튜브로 점차 사용자의 이동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이용하면 전 세계 사람들이 제공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유튜브라는 동영상 제공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보통 애드센스라는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합니다. 동영상 시작 전이나 중간에 배너 광고 등이 애드센스 광고입니다. 유튜브 붐이 일어나면서 일반인들도 유튜브 영상을 만들면서 수익을 창출하기 시작했습니다. 유튜브 역시 애드센스처럼 승인 조건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조사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유튜브 수익 구조는 애드센스

유튜브의 수익 모델은 광고입니다.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가 해당 영상을 시청하면 시청하기 전에 광고 영상이 플레이 됩니다. 또는 영상 중간에 광고 영상이 플레이되거나 배너 광고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독자가 해당 광고를 끝까지 시청하거나, 클릭하게 되면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유튜브 광고유튜브 광고



유튜브 수익 창출과 애드센스

앞에서 이야기 했듯이 유튜브로 수익 창출을 하려면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고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애드 고시라는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단계를 거치셨을 것입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은 이것과는 다르지만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수익을 창출한다는 점에서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애드센스라는 개념을 처음 알았을 때도 생각보다 사전에 조사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승인도 1차, 2차가 있고, 승인 노하우도 공부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을 미리 공부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

유튜브 수익 창출을 위해서 해야할 일은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약관을 수락하고, 구글 애드센스와 연결해야 한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연결해야 "채널검토"라는 것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채널 검토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지난 1년 동안 자신의 영상을 시청한 "시청시간"이 4000시간 이상이어야 하고 내 채널을 구독한 사람이 1000명 이상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위 조건을 만족하여도 채널 검토 기간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약 2주 정도라고 합니다.



오늘은 유튜브 수익 창출 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라는 플랫폼은 굉장히 매력적이지만 영상을 편집하는 일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나의 영상을 찾아 주는 꾸준한 방문자를 만드는 것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쉬운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도전해볼만한 일이기 때문에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