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인터넷 속도 측정 가장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by 장✤ 2019. 6. 17.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우리는 인터넷이라는 기술을 통해서 편리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우리는 다양한 정보를 접하게 됩니다. 정보의 이름만 정확하게 안다면 이제 우리는 그것을 아는것과 다름없습니다. 우리나라는 인터넷 속도가 아주 빠르기로 유명합니다. 우리나라 면적이 짧은 탓도 있겠지만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오늘은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 번씩 인터넷 속도가 느려는 것을 느낀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 속도는 주기적으로 점검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인터넷 속도를 하는 이유

예전과는 다르게 인터넷 요금제가 많이 다양해 졌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사용하는 인터넷 요금제에 따른 속도가 제대로 나오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는 잘 나오지만 지연시간(PING)이 좋지 않을 경우 컴퓨터의 사양과는 상관없이 게임을 할 때 렉이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터넷 속도를 체크한 후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방법

이제 부터 간단하게 나의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에서는 안될 수 있으니,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실행합니다.


네이버에서 "인터넷 속도 측정"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빨간색 상자에 "인터넷 속도"를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NIA라는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통신사, 상품, 도시 등을 클릭하고 동의해줍니다. 다 설정했다면 측정하기를 클릭합니다. 




다 입력하고 측정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에 나오게 됩니다. 인터넷에 따라 측정속도는 상이한 것 같습니다.




측정이 완료되면 측정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지연시간은 조금 높게 나왔지만 크게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참고로 공유기를 사용하면 지연시간이 조금 높게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지연시간은 낮을 수록 좋습니다.



오늘은 인터넷 속도 측정을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갑자기 인터넷 속도가 느려졌거나, 평소에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