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포토샵 흐리게 가장 간단하게 하는 방법

by 장✤ 2019. 6. 20.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포토샵을 이용해서 배경을 흐리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토샵을 이용하면 블로그를 좀 더 풍부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포토샵 지식을 많이 알고 있을 수록 이미지를 풍부하게 꾸밀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 입장에서 큰 장점이 있습니다. 



포토샵으로 이미지 배경을 흐리게 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특정 배경을 흐리게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개인의 정보를 감추거나, 사진 배경을 흐르게 하는 효과를 주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으로 배경 흐리게 하는 방법

포토샵을 이용해서 배경 흐리게를 할 것이기 때문에 포토샵 프로그램을 준비합니다. 포토샵을 실행하고, 흐리게할 예시 배경을 준비해서 불러오기 합니다. 


파일 > 열기 > 해당 그림 파일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배경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원하는 포토샵을 이용해서 원하는 부분에 흐르게 효과를 주기 위해서는 해당 영역을 클릭해야 합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카테고리"를 흐리게 해보겠습니다.




흐리게 효과를 넣기 전에 배경을 1번 배경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2번에 윤곽도구를 클릭합니다. 윤곽도구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원형이나 사각형 윤곽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제 윤곽을 배경에 원하는 위치에 둡니다.




윤곽을 만드신 후 필터 > 더 흐리게를 클릭하시거나, 필터 > 흐림효과 > 더 흐리게를 클릭합니다.



더 흐리게를 여러번 클릭하면 흐리게 효과가 더 선명하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포토샵 흐리게 효과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사진의 배경에 적절하게 효과를 주어서 강조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