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키워드 리서치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12. 22.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키워드 리서치를 제대로 활용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이보겠습니다. 블로그를 하는 목적은 다양하겠지만 꾸준한 방문자 수는 큰 동기가 됩니다. 물론 기본 바탕은 내가 관심있는 정보나 글을 공유하는 것이겠지만, 좋은 게 좋은 거라고 많은 분들이 봐주면 더 좋습니다.



키워드 리서치는 키워드 분석도구를 활용해서 괜찮은 키워드를 선정하고 그에 따른 포스팅을 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키워드 분석도구는 많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선호하고 활용할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키워드 시터 이용하기


키워드 시터를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키워드와 유사한 키워드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스마트메이커"를 예시로 키워드 검색을 한 결과입니다. 위 사진처럼 연관 검색에 들이 끊임없이 나오게 됩니다. 멈추고 싶다면 "Stop Job"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만큼 드래그 한 후 다운로드 해줍니다. 이제 여기서 나온 키워드들을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 분석해줍니다.



구글 애드워즈 이용하기

구글 애드워즈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구글 광고 집행을 할 수도 있지만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해서 키워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를 사용할 때 캠페인은 따로 생성하지 않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분들은 캠페인을 잘못 생성했다가 비용을 지불하기 했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워즈에 방문하시고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아까 키워드 시터에서 검색했던 연관검색어를 붙여 넣기 해줍니다. 완료했다면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워즈4구글 애드워즈4


여기서 월간 평균 검색량과 경쟁도를 비교합니다. 월간 평균 검색량은 높은데, 경쟁도가 낮다면 좋은 키워드입니다. 이렇게 검색량은 많고, 경쟁도는 적은 키워드를 메인 키워드로 잡습니다. 예를 들면 "스마트메이커"를 메인 키워드로 잡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스마트메이커 단점"이나 "스마트메이커 가격" 등을 이용해서 본문에 적용하면 좀 더 노출이 잘된다고 합니다.



키워드리서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것 같지만 키워드에 맞게 글을 작성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닌것 같습니다. 무엇이든 반복해서 연습해야 익숙해지는 것 같습니다.


2019/10/13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키워드 마스터를 이용해서 블로그 성장시키는 방법

2019/08/27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블로그 키워주는 키워드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