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티스토리 신규 스킨 오디세이 소식 및 블로그 스킨에 대해

by 장✤ 2020. 9. 9.

오래간만에 티스토리 신규 스킨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꾸준히 업데이트 되는 것이 참 감사할 따름입니다. 물론 저는 유료 스킨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무료 스킨도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성능이나 취향에 따라 무료 혹은 구매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번 신규 업데이트되는 스킨의 이름은 오디세이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되는 다른 스킨과 비슷하게 기본에 충실한 스킨입니다. 이는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추천할만 한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신규 스킨 오디세이

신규 스킨 업데이트 안내는 티스토리 업데이트 소식에서 간단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신규 스킨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적인 기능 추가도 있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신규 스킨1


보시는 것과 같이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이 스킨입니다. 데모 블로그를 통해 실제 느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목록 스타일과 이미지 소개 내용도 업데이트 되었기 때문에 내가 유료로 구매한 스킨 제작자가 업데이트한다면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블로그 스킨 구매 꼭 필요할까?

정답은 내 마음대로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을 때는 유료 스킨을 구매하는 편이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요즘에는 굳이 유료로 구매하지 않더라도 내 주제에 알맞은 스킨을 사용한다면 그걸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블로그 속도나 디자인 등을 고려해서 유료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내 마음에만 든다면 상관없을 겁니다. 요즘에는 모바일 검색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솔직히 모바일로 유입되는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는 스킨이 더 필요 없지 않나 생각합니다. 

최종적으로 내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모바일이 많은지, PC가 많은지, 주제에 따른 디자인이 어울리는지, 속도나 방문자가 입장에서 부담스러운 스킨이 아닌지 등을 고려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플랫폼스튜디오는 JB 팩토리 스킨을 구매해서 사용중이며, 요즘에는 스킨에 그다지 시간 투자를 하고 있지도 않기 때문에 그럭저럭 사용중입니다. 무료 스킨 중에는 친효스킨이라는 것을 추천합니다.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퀄리티도 괜찮은 스킨이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