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면서 느낀 개인적인 생각들

by 장✤ 2019. 9. 11.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플랫폼스튜디오는 티스토리 블로그라는 플랫폼을 이용해서 운영중입니다. 플랫폼스튜디오는 애드센스 승인 목적으로 만든 블로그입니다. 처음에는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여러정보를 가지고 이를 정보화해서 블로그에 담아내려고 했으나, 그때는 지금보다 애드센스에 대해서 아는 것도 적었기 때문에 다른 분야에 대한 글을 좀 썼었습니다.



이번 연도 2월 9일쯤에 승인이 되었지만 플랫폼스튜디오는 운영하기 시작한것 1월 중순 쯤이었습니다. 약 3주 정도 기간에 거쳐 승인을 받게 되니 갑자기 더 관심이 생기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사실 작년 여름에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알고 도전했지만 실패했기에 더 감격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힘든 방문자 수 늘리기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단기간에 큰 수익을 이뤄냈다는 분들은 블로그 방문자를 수 천명 이상 모으는 것이 쉽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저는 잘안되더군요. 물론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운영해 본적이 없기도 하고, 정보도 없기 때문에 그러지 않나 싶습니다.


처음에는 100명 모으기도 힘들었습니다. 아직도 많은 수의 방문자를 확보하지 못하고 있지만 블로그 초창기에는 정말 늘어나는 것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도대체 어떻게 해야 블로그 방문자 수를 높일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방문자 수보다는 블로그 성장부터

블로그 관련 내용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많이 알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쪽 분야가 꽤 오래되기도 해서 많은 내가 원하는 정보만 안다면 검색으로 크게 어렵지 않게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검색엔진최적화,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는 방법, 유료 스킨 사용 및 구매 방법 등 다양한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분명 충분히 성장하고 가능성을 보았다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도 블로그 방문자 수에  대해서 생각합니다. 연연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쉬운일은 아니지만 단순히 블로그 방문자 수에만 집착하지는 않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성장과 더불어 나 자신도 조금씩 성장한다는 것이 느껴지니 좀 더 글을 쓸 때 힘이 나는 것 같습니다.


1일 1포스팅과 블로그 성장

사실 1일 1포스팅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열정적인 분들은 1일 3포스팅도 한다고 하지만 저한테는 쉬운일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이를 원칙으로 두고 하루에 하나씩 글을 써내려 가니 블로그 성장이 눈에 보이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좀 더 시간을 들여서 하루에 쓰는 포스팅이 좀 더 양질의 포스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